호치민시 순환도로 2곳 공사 가속화
호치민시 순환도로 2곳 공사 가속화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0.06.17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교통부에 제 3순환도로 및 제 4순환도로의 조속한 건설을 지시했다.

154조VND이상(약 66억USD)이 소요되는 두 순환도로의 건설은 교통정체 완화에 기여하고, 호치민시와 주변 성 및 도시를 연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건설은 베트남 정부가 10년 전 승인한 바 있다.

 

제 3순환도로의 경우 16km 구간에 대한 공사가 재개됐고, 제 4순환도로의 건설은 아직 개시되지도 못한 상황이다.

 

55조8000억VND가 소요되는 제3순환도로는 총 90km길이며, 호치민시와 동나이, 빈증, 롱안 등을 연결하게 된다. 이 건설은 총 4개 구간으로 분리됐다.

 

제4순환도로는 총 198km이며 호치민시와 바리아-붕따우, 빈증, 동나이, 롱안을 연결하게 된다. 이 도로의 건설비용은 약 99조VND다.

 

이 두 순환도로의 건설을 담당하는 끄우롱 기반시설 투자개발 프로젝트관리사(CIPM)는 “제4순환도로의 35.8km에 해당하는 벤륵(Bến Lức)-힙푹(Hiệp Phước)구간에 대한 투자기금을 모집 중”이라고 밝히며, “다른 구간의 경우 아직 타당성 조사를 완료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제3순환도로는 완공 시 국도1A 및 제22국도와 연결되며, 벤륵(Bến Lức)-롱탄(Long Thành), 호치민시-쯔엉르엉(Trung Lương), 호치민시-롱탄(Long Thành)-여우져이(Dầu Giây), 호치민시-목바이(Mộc Bài) 고속도로와 만나게 된다.

 

이 두 순환도로가 건설되면, 대다수 지역 간의 이동시간이 단축되고, 호치민시 도시중심부에 진입하는 차량 수가 줄게 되어 교통정체 및 교통사고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4순환도로는 냐베구(Nhà Bè) 힙푹항(Hiệp Phước)을 중심으로 지역 간의  연결성을 증대하고, 중부 핵심 경제지역과 끄우롱(메콩)델타지역의 경제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건설 담당사 CIPM은 이 프로젝트의 신속한 완공을 위해 공공-민간 파트너십(PPP)을 제안한 바 있다.

 

한편 호치민시는 관련당국을 대상으로 2020년~2025년에 걸쳐 제3순환도로의 건설을 가속화하도록 요청하는 한편, 제4순환도로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신속히 마무리하도록 지시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토지매입과 정리를 조속히 완료하고 입찰공고, 건설시작 등을 고려할 때 2020년~2025년 기간에 해당하는 제4순환도로에 대한 투자정책을 반드시 승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