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의료분야에 새롭게 진출한 TWG그룹
교육과 의료분야에 새롭게 진출한 TWG그룹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6.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WG그룹은 지질조사 및 건축 컨설팅 분야에 널리 알려진 기업이다. 하지만 완전한 신개척지라고 할 수 있는 교육 및 의료 분야에 진출하기로 결정하면서 욕심이 앞선다거나 위험하다라는 비난을 들어야만 했다. 하지만 TWG그룹 레까오민(Le Cao Minh) 총괄이사는 이런 비난을 외면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은 지역사회의 가치창출과 연계돼야 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TWG그룹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에 실용적인 혜택을 주는 것을 가장 중요한 기업목표로 여긴다.

베트남 뉴스는 이와 관련해 TWG그룹 레까오민 총괄이사와 인터뷰를 가졌다.

TWG그룹 레까오민 총괄이사

다음은 일문일답.

Q. TWG그룹이 지질조사 및 건축 컨설팅 분야에 종사한지 14년이 지났다. 교육과 의료 분야에 투자를 확대한다는 과감한 결정을 내린 계기가 있나?

나는 어린 시절을 가난한 시골 동네인 딘꾸안(Dinh Quan)과 동나이(Dong Nai)지역에서 보냈다. 이 지역을 위해 무언가 의미 있는 일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뒤 교육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첫 단계는 이 곳에 유치원을 세우는 일이었다. 그 이유는 생에 처음 받게 되는 올바른 교육은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사회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도 중요하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의료 분야에 진출하게 된 계기는 최근의 사회 상황에서 비롯됐다. 현재 병원에는 환자가 넘쳐나고, 시골에 사는 사람들은 건강검진이나 치료를 받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도시에 가서 병원 앞에서 줄을 서야 하는 형편이다. 이런 상황을 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의료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병원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Q. 경제적 관점에서 해석할 때 도서지역에 최신식 학교를 짓는 것은 위험한 결정이 아닌가?

경제적 이익만 생각했다면 애초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고향을 생각할 때 TWG 그룹이 추구하는 친절은 필수 근본이다라는 철학이 더욱 와 닿았고, 이로 인해 교육사업을 해야겠다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

그 결정을 내린지 거의 6년이 지난 현재, 딘꾸안에 소재한 토옹방(To Ong Vang) 유치원을 보면 TWG그룹의 선택이 옳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곳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은데 이는 확실한 성공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최신식 유치원 10, 초등학교 3, 호치민시 및 전국 성에 살고 있는 2000여명의 학생들이 다니는 언어교육센터 등을 보면 TWG그룹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된다.

Q. 의료 분야의 경우, 현재 대다수 국내 및 해외투자자들이 망설이고 있는 분야임에도 TWG그룹이 투자를 단행한 이유가 있는지?

최근 통계를 살펴보면 해외에서 건강검진과 치료를 받는데 연간 약 20USD가 소요된다. 국내 상황을 보면 주요 도시에 환자들이 너무 많아서 의료 시스템이 과부화 상태다. 이런 배경 하에서 베트남인들을 위한 수준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의료 시설을 건설 및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의료 분야에 대한 부담도 줄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

둘째 이유로는 TWG그룹이 과거 일부 성에서 병원 시설을 건설해본 경험을 들 수 있다. 우리 기업은 관련자원이 풍부할 뿐 아니라 명성 있는 국제적인 의료기관들과 광범위한 협약을 맺고 있기도 하다. TWG그룹은 프랑스 AP-HP, 싱가포르 온코케어(Oncocare) 및 한국과 일본의 다수 병원 및 의학 대학과 협약을 맺고 있다. 이중에서 TWG그룹과 메트란사(Metran)가 체결한 전략적 협약을 최근 가장 눈부신 성과로 꼽을 수 있다. 메트란사의 짠응옥푹(Tran Ngoc Phuc) 회장은 베트남-일본계 연구발명가로 최근 고주파 진동호흡기를 발명한 인물이다. 현재 일본 병원 및 신생아 치료실 90%에서 이 기계를 활용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분석할 때, TWG그룹은 먼저 2020~25년에 해당하는 전략적 기간 동안 병원운영에 대한 컨설팅, 개발, 관리 부분에 큰 자신감을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TWG그룹의 의료생태계가 베트남 사회에 더욱 광범위하게 정착해 사회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

Q. TWG그룹의 향후 5년을 중심으로 하는 의료 분야 개발계획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한다.

우리기업은 각 전략 단계별 개발계획에 대한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수립했다. 2020년부터 향후 5년 간 TWG그룹은 모든 가용자원을 활용해 인수합병, 독자적 투자, 공공-민간 파트너쉽(PPP)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다. 또한 의학의 사회화 프로젝트를 통해 국제적 수준의 병원체인을 직접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이에 대한 사례로 지난 227일 베트남 의사의 날 행사를 들 수 있다. 이 날 TWG그룹은 롱안(Long An) 산부인과 소아과 병원 출범식을 개최한 바 있다.

TWG그룹은 전국 성과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의료 니즈를 충족하고, 특히 도서 지역의 사람들을 위한 의료시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국제적인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한다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