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인도네시아 의심환자 코로나 음성판정
[2보] 인도네시아 의심환자 코로나 음성판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7.01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보] 7월 1일 호치민시 FV병원에서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던 인도네시아 국적의 남성이 재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호치민시 보건국에 따르면 해당 남성과 그와 접촉한 145명의 검체를 채취했으며 모두 음성 결과가 나왔다. 베트남에서는 7월 1일 기준으로 76일 동안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나오지 않으며 '기적같은 대응'이라는 해외의 찬사가 잇따르고 있다. 

 

[1보] 인도네시아 국적의 남성 한 명이 베트남에서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호치민시 보건국 응웬티후인마이(Nguyễn Thị Huỳnh Mai) 총무과장은 현지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인도네시아 남성에 대해 확인해 줬다. 이 환자는 지난 3월에 호치민시에 입국했으며 빈증성의 한 회사에 근무 중이었다. 

이 남성은 동료 1명과 함께 6월말 코로나19 의심증세를 보여 호치민시 2군 소재의 한 진료소를 방문했다. 그러나 해당 진료소는 코로나 검사가 불가해 FV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했으며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FV병원의 보고를 받은 호치민CDC는 즉각적인 방역 조치에 들어갔다.

그러나 보건국 관계자에 따르면 약한 양성 반응이 나와 1차 검사 결과만으로 확진 판정을 내릴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따라 호치민시 열대병원에서 이 환자에 대한 재검사가 실시 중이다. 그는 현재 빈증에 있는 회사 기숙사에서 격리 중이다.  

베트남에서는 7월 1일 현재 총 355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으며 지난 76일 동안 지역 감염자는 없었다. 완치자는 336명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