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의 남다른 소수민족 마을 ‘따반 마을’
사파의 남다른 소수민족 마을 ‘따반 마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7.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ay 소수민족의 터전인 따반 마을(Ta Van Village)은 사파에서 약 8km 떨어져 있으며 호앙리엔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 관광객들은 Zay 소수민족들의 전통적인 라이프 스타일, 생활 습관 및 관습을 발견할 수 있고, 지역의 아름답고 웅장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마을을 여행하는 방법

따반 마을은 외딴 곳에 위치해 있고 좁은 길로 굽이굽이 이어져 있다. 그러나 관광객들이 찾기 시작하면서 여행에 최적화 됐다.

많은 관광객들이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현지인들을 만나 그들의 일상 생활을 경험하기 위해, 사파에서 따반 마을까지 먼 거리를 여행한다. 관광객들은 주민들의 단순하면서도 평범한 삶 속에 묻어있는 특별함과 마을의 전통 가옥의 아름다움을 보면서 감탄하게 된다. 사파 인근에 산재해 있는 많은 소수민족 마을 중에서도 남다른 부분이 적지 않다. .

따반 마을은 Zay 소수민족 고유의 문화를 기반으로 형성되었다. 이곳은 산 아래 9466ha에 110가구 550여명의 주민들이 모여살기 시작했다. 마을은 푸른 산과 숲, 계단식으로 이루어진 논, 마을 주변을 흐르는 샘물까지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다. 계곡과 산이 조화를 이룬 다양한 지형에 기후도 시원하다.

따반 마을의 특별한 음식

따반 마을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은 현지인들이 먹는 다양한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돼지고기와 생선구이, 탕꼬(Thang Co), 찹쌀음식인 쏘이응우삭(xoi ngu sac) 등은 Sapa의 다른 지역 음식과 차별점을 갖고 있다.

음식 말고도 나오꽁(Nao Cong), 룽푹(Roong Pooc)과 같은 전통 축제에도 참여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Zay 소수민족들의 어린이들이 부르는 민속 노래도 매력적이다. 축제에서 들리는 주민들의 노래를 들으며 갖는 휴식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직물을 짜는 현지인들의 모습과 다양한 전통 공예품들도 볼거리다.

숙박과 가는 길

따반 마을과 사파 사이를 트레킹하는 관광객이 아니라면, 이곳에서 숙박을 하려면 홈스테이(하숙)가 가장 좋은 선택이다. 현지 주민들의 집에서 하룻밤을 지내면서 요리와 농사, 시장 방문 등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다. 소수민족의 문화를 매우 가까이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 수 없다.

따반 마을은 사파 타운 중심에서 멀지 않다. 하노이에서 사파까지 이동한 후 따반 마을까지 트레킹 하는 방법이 있으며, 하노이에서 라오까이(Lao Cai) 기차역까지 간 후 따반 마을까지 가는 버스를 이용 할 수도 있다.

[베트남뉴스 TTXVN]

Tag
#사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