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특허출원 대폭 증가
베트남 특허출원 대폭 증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7.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 5월 말까지 특허청에 접수된 특허출원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7%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달 30일 추응옥안(Chu Ngọc Anh) 기술과학부 장관이 참석한 지적재산 업무 개선에 관한 실무회의에서 딘흐우피(Đinh Hữu Phí) 베트남 특허청장이 이 같은 수치를 공개했다.

특허청은 지적재산을 활용하여 사회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특허청은 지리적 표시 등록증서 9건과 조합 상표권 및 지역특산물 상표권 등록 증서 280여 건을 발행했다.

특허청은 기술과학부와 농업농촌개발부, 산업무역부와 협업하여 국가 지리적 표시 로고 구축 사업을 진행했으며 국가 및 지역특산물에 관한 국가 브랜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했다.

더불어 국제적 협력을 위해 국제협력 포럼 및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아세안(ASEAN), 세계무역기구(WT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등과 같은 기구에 참여하며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졍(CPTPP)과 베트남-유럽연합 자유무역협정(EVFTA) 등을 비롯한 국제무역협정을 바탕으로 지적재산 특허권에 대한 교섭을 진행하고 있다.

추응옥안 장관은 실무회의를 통해 특허청의 수고와 노력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는 국가 목표 달성을 위해 수정된 지적재산 법안 및 전략 시행 계획 및 지적재산 등록 간소화를 위한 연구 대책 마련을 특허청에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