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랜드, 베트남 최고 효과 경영 기업 TOP 50에 선정
노바랜드, 베트남 최고 효과 경영 기업 TOP 50에 선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7.1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0년 7월 10일, 노바랜드(Novaland) 그룹은 티엔 비엣 증권(Thien Viet Securities)과 닙꺼우 투자 메거진(Nhip Cau Dau Tu Magazine)의 공동 주최로 이루어진 베트남 최고 효과 경영 50대 기업 선정 행사에서 4위를 차지했다.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Bloomberg Businessweek), 포춘(Fortune)과 같은 세계적 권위를 나타내는 메거진 및 언급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Harvard Business School)의 주요 경제 전문가들의 판단으로 이번 베트남의 효과 경영 기업 순위가 메겨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매년 베트남 주식 시장을 토대로한 효과적 비지니스 운영 기업을 선정하고 알리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높은 시가 총액, 높은 성장률을 바탕으로한 베트남의 자부심을 나타내는 대규모의 대기업들이 본 행사에 선정되었다.

순위 선정 방식은 좀 더 구체적으로 시가 총액 규모, 매출, 최근 3년간 순이익, ROE(이익/자본) 기준 및 주식 수익률을 기준으로 점수가 산출되었다. Novaland는 현재 14.1 %의 매출 성장과 15.3 %의 ROE (이익 / 자본)를 가진 지속 가능한 개발 비지니스 기업으로의 위치를 보이고 있다.

노바랜드, 베트남 최고 효과 경영 기업 TOP 50에 선정

최근 연례 주주 총회에서 Novaland는 약 8,000 개의 부동산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며, 2019년 대비 매출은 14조 8,770억 VND(36 % 증가), 세후이익은 3조 6500 억 VND (8 % 증가)를 예상했다.

2020년으로 Novaland는 센터의 부동산, 위성 도시 지역의 부동산; 편리한 교통, 관광 잠재력이 풍부한 지역의 리조트 부동산 개발을 바탕으로한 3개 주요 상품 라인 개발에 중점을 둔 비즈니스 전략 2 단계 계획의  3 년차를 맞이한다. 장기적으로 Novaland는 이러한 "3각 편대"전략을 통해 약 5,000 헥타르의 토지 자산 보유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연구를 통해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중장기 적 관점으로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면에서 Novaland는 기존 사업 계획 이 외에도 호치민 동부 지역 도시 개발과 같은 전략적 영역에서 기존 프로젝트와 토지 자산을 계속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Novaland는 18개 부동산 회사 중 10억 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기록한 베트남 최대 부동산 기업  2곳 중 한 곳으로서의 가치를 빛냈다.

Novaland 기업의 시가 총액은 약 58조 VND(약 28억 달러)이며 Novaland는 현재 베트남 부동산 기업 기준 시가 총액이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부동산 회사이다. 상장 이래로 Novaland는 VN 30 내에서 항상 안정적인 위치를 유지해 왔다. 이와 더불어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 전환 채권 등록을 포함하여 Novaland는 국제 자본 시장에서도 우수한 가치를 지닌 베트남 브랜드 중 하나임을 증명해 나가고 있다.

Novaland는 부동산 주요 기업 중 하나로서 베트남 자본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사업 범위를 구축하고 확장하는 효과적인 국내 및 국제 자본 동원 능력을 보유한 손꼽히는 기업이다. Novaland 그룹은 자본 동원 활동의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데 주력할 뿐만 아니라 HSBC, Credit Suisse, Goldman Sachs와 같은 유명 국제 금융 기관이 주관하는 투자 포럼에 참여하는 것 외에도 싱가포르, 한국, 홍콩, 일본, 미국 및 유럽과 같은 세계의 주요 금융 시장 및 투자자 커뮤니티, 지역 금융 기관과의  끊임없는 대면 회의, 직접 방문을 통한 관계 확장으로 투자자와의 연결에 대해 항상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Novaland 그룹은 미래에셋 매니지먼트와 협력하여 기관 투자가, 개인 투자자, 시장의 유수 증권 회사 및 투자 자금 분석가 팀들을 위해 Ba Ria Vung Tau의 노바 월드 Ho Tram 프로젝트와 동 나이의 아쿠아 시티 방문을 조직했다. 이를 통해 당사자 간의 관계가 강화되고 투자자는 Novaland 그룹 프로젝트의 실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강력한 “3각편대” 비즈니스 전략과 고객 및 투자자와의 굳은 신뢰는 향후 수년 동안 Novaland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Novaland는 올바른 경로를 신속하게 선택함으로써 유통 경로의 확장을 통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전략을 기존 삼각편대 전략과 결합하였다. 또한 Novaland는 가정, 학교, 병원, 음식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보유한 수많은 파트너와 지속적인 투자 협력으로 서비스 생태계 체인 확보를 통해 지역 사회의 요구를 최선의 방법으로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