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지붕 패널 설치 확대하는 메콩델타
태양광 지붕 패널 설치 확대하는 메콩델타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0.08.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띠엔장성(Tiền Giang)에서 태양 에너지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메콩델타 지역에서는 수백여 곳에 달하는 기업, 정부기관, 민간 주택들이 태양광 지붕 패널을 도입했다.

이 지역 미토시(Mỹ Tho)에서도 주택 310여 곳에서 태양광 지붕 패널을 설치했다.

심지어 설치 가구 다수의 경우에는 개인 태양광 시스템을 송전망에 연결해 잔여전력을 베트남 전력공사(EVN)에 판매 중이다.

태양에너지 개발 지원 방안과 관련된 정부 결의안 제 13조에 따르면, 정부는 기업과 일반 가구의 태양광 지붕 패널 설치를 지원하도록 되어있다.

한편 띠엔장 관료들은 농업 생산성을 높이고 청정 농산물 재배를 위해 농업 분야에 태양광 선진기술 도입을 지원했다.

이에 따라 이 지역 농민들은 용과 재배 시 필요한 전력과 물 공급을 위해 태양광을 활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 전력비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태양 에너지는 띠엔장성의 축산업 비용 감축에도 기여했다.

초가오 마을(Chợ Gạo)에 거주하는 응웬탄흥(Nguyễn Thanh Hùng) 씨는 태양광 패널을 지붕에 설치해 혜택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초기 설치비용으로 20VND 가량을 지출했고, 현재 이를 통해 매달 4200~4500VND에 해당하는 전력이 생산되는 중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전력공사는 태양광 지붕 패널 설치가 확산됨에 따라 가정용 및 상업용 전력 수요 증가를 충족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