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급학교 9월 초 신학기 시작
각급학교 9월 초 신학기 시작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0.08.2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훈련부 고등교육국 응웬쑤안탄(Nguyễn Xuân Thành) 국장은 올해 신학기 시작일은 91이라고 발표하며, “입학식은 온라인 개최를 고려해 볼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번에 교육훈련부는 전국 22개 성과 도시에 적용되는 신학기 시작 일자를 발표했다. 지난 2019~2020년 학사연도 당시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일수가 단축됨에 따라 이를 보강하기 위해 올해 여름방학 일정도 조정됐다.

호치민시의 경우 유치원 개학일은 95일이며, 초등, 중등, 고등학교 개학일은 91일이다.

호치민시 교육훈련국은 날씨나 질병으로 인해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등교를 중지하고 향후 학사 일정을 보강할 수 있다.

한편 북부 꽝닌성(Quảng Ninh)에 소재한 학교들은 93일부터 신학기를 시작한다.

이와 더불어 빈푹(Bình Phước), 까오방(Cao Bằng), 동탑(Đồng Tháp), 하남(Hà Nam), 하이퐁(Hải Phòng), 호아빈(Hòa Bình), 하장(Hà Giang), 라오까이(Lào Cai), 빈투안(Bình Thuận), 탄화(Thanh Hóa), 선라(Sơn La) 지역은 91일부터 학기가 시작된다.

하지만 각 지역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개학일은 변경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치원, 초등, 중등, 고등학교의 2020~2021년 개학식은 95일로 지정됐다. 기타 교육기관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최근 코로나19 위험지역이 된 중부 꽝남성(Quảng Nam)의 교육훈련국 하탄꾸억(Hà Thanh Quốc) 국장은 신학기 시작일은 91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이어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개학일은 변경될 수 있다. 만일 코로나19가 원만히 통제되면 신학기 개학식은 95일에 개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노이 소재 일부 사립학교들은 8월 중순 개학 예정이었지만 9월 초로 개학일을 연기한 바 있다.

교육훈련부 소속 탄(Thành) 교수는 그동안 교육훈련부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지역 당국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개학식 개최 방안을 유동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온라인 개최도 고려해야 한다.

한편 베트남 교육훈련부는 올해부터 학사 일정을 37주에서 35주로 단축했으며, 이로 인해 내년 531일에 학기가 종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