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총 전력회사(EVNHCM), 효율적 고품질 전력 공급
호찌민시 총 전력회사(EVNHCM), 효율적 고품질 전력 공급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5.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치민 총전력사의 고객선테. 사진: 황하(Hoàng Hải)기자 (베트남통신사)




□ 지하 속에 전기망 공사 중. 사진: 응옥하(Ngọc Hà)_베트남통신사


 

   오랜 시간 호찌민시 총 전력회사(EVNHCM)는 700만 시민을 위해 안전하게 전력을 공급하는 일을 성실하게 수행해왔다. 매년 EVNHCM은 베트남의 가장 큰 도시 호찌민시에 160~180억 kWh 전력량을 생산 및 공급해 왔다.
호찌민시는 전국에서 가장 큰 경제중심도시이자 716만 5000명의 시민(2011년 통계자료, 임시거주자 제외)이 살고 있는 도시다. 전력은 매년 경제 성장속도를 결정짓는 제일 중요한 동력(에너지)이며 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한다. 사회의 경제발전에 대한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전력은 반드시 한 발 앞서 나가야 한다’는 명백한 인식에, EVNHCM의 지도층은 비용절감, 전력망 투자자본의 조성, 전력공급능력의 증강 등 고객을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찾으며 노력해 왔다.
EVNHCM은 지난 10년간 많은 발전을 이뤄왔다. △ 220kV 전력망을 총 용량 2250MVA의 새로운 5개 변압소(변전소)에 전송 운행 △ 110kV 전력망을 18개 송전선에 추가 운행 △총 용량 1775 MVA의 19개 변압소 추가 설치 △ 21개 변압소 총 용량 1195 MVA 향상토록 개조 △ 깟라이(Cát lái) – 싸로(Xa lộ) 구간 송전선 지중 화 등.
이는 2001년 대비 3배 증가한 수치이다. 또, 약 1835km 길이의 중간 송전선과 4675km 길이의 하부 송전선 배전계통을 새로이 구축하여 2001년 대비하여 각각 1.58배, 2.02배 증가한 수치이다.  때문에, 2001-2010 전력 분배(배전) 품질과 능력이 2.4배 향상되어 과부하가 발생되지 않고 있다.
호찌민시 산업단지 및 수출가공단지(KCN&KCX) 관리위원회와 함께, EVNHCM은 KCN&KCX 지역 전력을 사용하고 공급하는 협력규제를 만들었다.  KCN&KCX 지역에서는 15개 220/110kV 중간변압소를 통해 총 설치용량 1953MVA의 국가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다. 110kV 순환전력망과 현대화된 110kV 변압소들로 인해 전력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유사 시 여분 전력을 송신할 수 있다. 힙픅(Hiệp Phước) 전력회사의 전력망을 받은 후, EVNHCM은 떤투언(Tân Thuận) 가공수출단지, 힙픅공업단지와 푸미흥시에 사용되는 전력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되었다. 더불어 여러 기업들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 호찌민시 3군의 전기망 개선 중. 사진: 탄부(Thanh Vũ)기자


 기술 혁신, 생태계 환경보호에 앞장 서는 EVNHCM


   EVNHCM은 베트남 전력부문에서 항상 앞서 나가고 있다. △ 기술 혁신, 전면적 경영생산관리 혁신, 효율적 전력망 운행 △ 생태계환경 보호, 도시 미관 건설 공헌 등 △ 최근 몇 년간, 통신선로와 조명선로 및 전력망 지중 화 △ 시의 중점 프로젝트에 공급하는 전력망 재배치 및 이전과 전봇대 통신선로 정리 작업 등. 이러한 노력들의 결과 EVNHCM은 시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현재, 현대기술기준에 따라 시의 총 중간 전송망의 24%가 지중 화 되었다.
EVNHCM은 전력망 운행관리업무를 향상시키기 위해 PSS/ADEPT 소프트웨어 사용, 전력시스템 운행감독을 위한 스카다(SCADA) 시스템 투자설치 등 정보통신기술을 응용하여 각 계통을 원격제어, 조작할 수 있는 최적의 운행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EVNHCM은 재생에너지, 친환경에너지 사용연구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왔다. EVNHCM은‘껀져(Cần Giờ) 현, 틴링(Thiềng Liềng) 읍에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전력 공급’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행하였다.  2010년 말부터, 174개 가구와 6개 공공업무(사업)에 총 97.65kWp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태양 배터리를 사용한 전력망 건설을 전개했다. 여기 들어간 총 투자금은 148억 동이다.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규모의 태양 에너지를 이용한 농촌 전화 프로젝트이자 동시에, 전국에 전형적인 ‘태양력 마을’모형으로서 사회정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국가 에너지 안보보장에 대한 정부의 계획 활동 속에서 재생 에너지 개발에 토대를 마련했다.

응웬홍포이(Nguyễn Hồng Phối,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