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쑤언푹 총리, VNA 창간 75주년 기념식 참석
응웬쑤언푹 총리, VNA 창간 75주년 기념식 참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9.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응웬쑤언푹 총리는 하노이 VNA(TTXVN) 본사에서 개최된 베트남국영 뉴스 VNA 창간 75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총리는 지난 75년간 헌신적인 노력으로 성공을 달성한 VNA를 칭찬했으며, 향후 언론분야에서 VNA가 지속적으로 선구자 역할을 수행해달라고 격려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순교 정신을 발휘해 영웅적 희생을 한 VNA 기자 260여명에게 감사와 애도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들은 베트남 전체에서 희생된 기자비율의 75%에 달한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VNA는 베트남 독립 직후 창간돼 국가 전쟁을 거치며 성숙했다. VNA기자들은 역사적 증인으로 사건을 보도했다. 더 나아가 이들은 펜과 총을 들고 역사적 사건의 최전선에 참여한 헌신적인 군사들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어 “VNA 기자와 사진작가들은 무수한 전쟁터 및 최전방에서 많은 어려움과 역경을 극복했으며 당시 군대와 인민들의 고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했다. VNA 기자들이 최전선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인해 베트남은 전쟁에서 싸울 결의를 다졌으며 침략자들을 물리쳐 국가 독립을 확보할 수 있었고, 국가를 통합해 발전 동력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베트남의 모든 역사적 사건은 고통스러웠던 순간이나 영예로웠던 순간을 불문하고 독자들에게 그대로 전달됐으며 전 세계에 공유돼 지지를 얻을 수 있었다. 이는 모두 VNA 기자 군인들의 정보전달 능력 덕분이다라고 언급했다.

이 자리에서 총리는 2017년 보도 당시 홍수로 목숨을 잃은 VNA 딩후주(Đinh Hữu Dư) 기자의 희생을 기리며, “그의 이야기는 기자들의 열정적인 헌신을 대변하며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이 자리에 참석한 차세대 기자들은 이전 세대의 역사적 흐름에 부응해 VNA의 우수한 전통을 이어나가달라고 당부했다.

총리는 “VNA는 언론 통신 분야의 지속적인 선두주자로 독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할 것이라며, “특히 공산당 지침에 대한 보도, 국가 정책 및 법률 보도에 만전을 기해 당의 결의사항, 국회의 결정, 국가적 프로그램과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VNA는 국민의 의지와 열망을 반영해야 하며, 거짓되고 날조된 정보와 맞서 싸워 국민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줘야 한다. 더 나아가 공산당의 이념적 기반을 굳건히 지켜내고, 당과 국가의 정책을 지원하며 영토적 주권을 보호해 사회정치적 안정 유지에 기여해야 한다. 이를 통해 국민들은 당과 국가의 지도력을 신뢰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베트남의 주요 멀티미디어 언론사인 VNA는 국내외 상황에 대한 정보를 공식적으로 타 언론사와 대중에게 전달하는 고유의 역할을 담당한다, “이는 저널리즘 산업의 발전에 맞춰 VNA가 더욱 도모하고 유지해야 하는 고유 본질이자 근본가치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VNA 응웬둑로이(Nguyễn Đức Lợi) 사무총장은 “VNA의 발전 목표는 정보 기술을 언론에 접목하고 방송 플랫폼을 다변화하며 국제 협력을 확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응웬둑로이 사무총장은 “VNA의 해외정보 담당부서는 끊임없이 컨텐츠와 보도방법을 혁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베트남 대외 이미지 확산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VNA는 국제사회의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일원이자 베트남의 주요 해외 담당 언론사로서 책무를 성실히 수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VNA 기자들의 헌신과 저널리즘의 정보 기술 활용을 기반으로 VNA는 고품질 언론을 창조해나가고 있다. 이로 인해 국가언론상 및 국가 해외정보 상과 더불어 국내외 시상식에서 수많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주 VNA는 가짜뉴스 대응 프로젝트의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신문협회(WAN-IFRA)로 부터 아시아 디지털미디어 2020 을 받기도 했다고 언급했다.

응웬둑로이 사무총장은 “VNA는 영예로운 상과 훈장을 받으며 명성을 높이고 있으며 VNA 기자들은 더 많은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중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