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안, 반부패 역량 개선
공안, 반부패 역량 개선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9.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하노이에서 개최된 공안 당중앙위원회의 상임위원회 정치국 회의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이 자리에서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공안은 안보와 질서 유지를 위해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공안은 규율을 준수하고 체계를 갖춰야 하며 소속 분야에서 부패 방지를 위한 각오를 다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회의에는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총리와 응웬티김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도 참석했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공안은 본을 보이며 강직한 태도를 갖춰야 한다. 권력, , 직위를 추구함에 있어 어떠한 잘못도 저질러서는 안 되며 공안의 영예로운 명성에 흠이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베트남 인민공안부와 베트남 인민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민공안부와 인민군은 베트남의 정치 안보와 사회 질서를 유지하는데 창과 방패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정치국 관료들은 비리 척결과 부패 관료 적발을 위해 내부 조사역량을 강화한 공안을 높이 평가했다.

이와 더불어 정치국은 공공안전부 당위원회의 뛰어난 업무실적을 칭찬했다. 공공안전부 당위원회는 그동안 조직, 기관 및 인력 구조를 능률적인 방식으로 일원화했으며 불필요한 업무 중간 단계를 폐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통해 공안 당중앙위원회의 직접적인 지도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기관 운영에 기여한 바 있다.

공안 당중앙위원회는 상황을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분석 및 예견했으며 그 결과를 당과 국가에 공유해 정책 및 지침 마련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전략적인 거점과 주요 도시지역의 안전과 안보를 증진한 것으로 평가된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공안은 적대적인 반동 세력의 음모와 활동을 적발하고 예방했으며 반정부 및 반공산당 조직과 개인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저지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실행해왔다고 언급했다.

공안은 중요 정치 행사에서 최상의 안전과 안보 유지를 위해 노력했다. 한편 공산당의 정치적 이념에 반하는 징후를 선제적으로 예방했고 사이버안보 증진에도 기여했다.

이와 더불어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코로나19의 예방과 통제를 위해 전국적으로 노력한 공안을 칭찬했다.

공안은 범죄 예방 및 진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다수의 경제 사범 및 주요 부정부패 사건을 해결했다. 이와 더불어 환경 범죄, 최첨단 기술 범죄, 밀수, 대규모 해외 마약 밀반입 사건을 효과적으로 담당했다. 최근 공안은 외국인이 연루된 불법 신용범죄와 같은 새로운 복잡한 사안도 해결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인민 공공안전부 조직은 본연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하며 인민, , 국가를 위해 헌신할 준비가 돼있어야 한다. 이와 더불어 높은 도덕적 원칙과 적절한 삶의 방식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