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에서 양성평등 강조한 국회의장
UN에서 양성평등 강조한 국회의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0.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응웬티김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은 제4차 세계여성회의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유엔(UN) 총회 고위급 회담에서 연설을 했다.

다음은 연설 전문

75년 전 유엔은 미래 세대를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구하고 발전과 사회 진보를 달성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그 후 50년이 지난 뒤 제4차 세계여성회의에서 추진된 베이징선언과 행동강령을 통해 전 세계는 평등의 이념과 인간 존엄성을 다시금 상기하게 됐습니다. 베이징선언과 행동강령은 양성평등과 여성의 권한 신장을 매우 포괄적으로 서술한 중요한 기록이었습니다.

해당 계획의 실현을 위한 노력으로 법적 토대가 마련됐습니다. 여성의 권한 증진과 더불어 여성에게 남성과 동일하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직위를 부여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이로 인해 국가, 지역 및 세계적으로 실행 체제가 더욱 구체적으로 정립됐습니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전 세계는 점진적으로 성적 불평등이 존재하지 않는 평등하고 발전하는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성 평등과 여성의 권한 신장은 전 세계 및 지역 정치 분야의 최우선순위입니다.

지난 817일 국제의원연맹(IPU)이 개최한 제13차 여성국회의장 정상회의와 최근 하노이에서 개최된 제41차 아세안 의원총회(AIPA)에서 참석자들은 코로나19와 같은 긴급 상황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여성이 담당하는 역할과 기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베트남은 성 평등과 여성의 권리 증진을 지속적인 정책으로 추진 중입니다. 이는 베트남 헌법에 명시된 사안으로 실행이 보장돼있습니다. 베트남 국가 독립의 영웅이자 유네스코가 인정한 문화의 거장인 호치민 주석은 여성 해방 실패는 인류 절반의 해방을 실패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베트남 여성들은 역사 전체에 걸쳐 핵심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여성들은 베트남 문화 정체성 정립, 베트남 사회 발전 등의 부분에서 크게 기여했습니다.

베트남 국회는 여성의 권한 증진을 위한 광범위한 법적 문서를 채택했습니다. 이는 여성들의 경제, 정치, 사회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것이며, 해당 분야에서 정부 정책과 법률의 시행 내역을 점검하기 위한 것입니다.

올해 베트남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아세안 의장국, 41차 아세안 의원총회 의장국을 맡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현재 담당하고 있는 핵심 기관들을 대표해 여성과 소녀의 권한 개선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베트남은 진정으로 평등한 사회 달성과 더불어 세계의 지속가능한 평화와 발전을 위해 모든 협력 국가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헌신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