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해외 입국자 격리호텔 추가 지정
호치민시 해외 입국자 격리호텔 추가 지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0.20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는 늘어나는 해외 입국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시내 14 호텔을 유료 격리 시설로 추가 지정했다. 이로써 호치민시의 유료 격리 호텔은 모두 24개로 늘어났다.

 

현재 베트남 정부가 해외발 항공편을 일부 허용하면서 해외에서 들어오는 자국민과 외국인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방역 당국은 이들을 수용할  있는 충분한 격리 시설을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치민시 역시 2000개의 유료 격리실 확보를 위해 이번 추가 지정을 실시했다.  앞서 호치민시의 보건  관광 부서가 2성급부터 5 성급까지 호텔 10여개 리스트를 정하고 현장 조사를 거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레탄리엠(Le Thanh Liem) 부위원장의 최종 서명했다.

새로 지정된 14개의 호텔  11개는 도심지인 1군에 위치해 있으며 명단은 다음과 같다.

Huong Sen 3, Alagon City, AEM Signature, Diamond Blue Hotel, Riverside, Sky Gem Central, Sen Viet Boutique, AEM, Cititel Parkview Saigon, Saigon Hanoi Hotel 1,2.

나머지 3곳은 7군의 Sunshine, Sabina, 푸년군(Phu Nhuan) Muong Thanh Luxury Saigon 등이다.

이들 호텔은 최저 120VND에서 최고 500VND($ 52-$ 216) 입실료를 받고 객실을 제공합니다.

호치민시 질병통제센터에 따르면 격리자들은 하루에   체온을 확인하며 14 격리 기간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4 받게 된다.

최근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호텔 격리에 거부감을 나타내는 자국민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고려해 당국은 하루에 12VND 내는 군이 운영하는 시설에 격리될 수도 있다. 베트남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에 격리 시설에 대한 등록을 마쳐야 한다.

한편 베트남 정부가 국제 상업용 항공편의 일부 재개를 허용했지만 외국인 관광객은 여전히 베트남 입국이 불가하다. 현재 입국이 허용되는 외국인은 외교 또는 공무 여권을 소지  사람, 전문가, 관리자, 숙련 근로자  투자자, 이들의 가족, 유학생  베트남 시민의 외국인 가족 등이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16 현재 40 이상 코로나 지역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다. 호치민시에서는   이상 지역 감염자가 없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