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컴백한 아이돌 가수 부이응웬쭝꽌
3년 만에 컴백한 아이돌 가수 부이응웬쭝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0.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이응웬쭝꽌(Bùi Nguyễn Trung Quân)2010년 베트남 아이돌 대회에서 8위를 차지한 가수다. 그는 아이돌으로 선정된 후 가수로 왕성히 활동하다가 대중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지난 달 초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부이응웬쭝꽌은 지난 3년간의 공백을 끝내고 컴백했다. 베트남뉴스는 부이응웬쭝꽌과 함께 이번 뮤직비디오와 그의 음악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Q. 이번에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기까지 3년이 걸렸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린 이유는 무엇인가?

나는 2017년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쉬기로 결정했었다. 당시 내 상태는 심각하지는 않았지만 감정기복이 심했다. 조울증 증상이었다. 나는 이유조차 알 수 없었고 치료를 받아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당시 의사는 내가 우울증은 아니지만 쉴 필요가 있다고 권유했다.

이로 인해 나는 휴식을 갖게 됐다. 휴식기를 보내면서 감정기복이 더 심해졌다. 이때는 노래할 마음이 생기지 않았다.

Q. 그 당시에 무엇을 하며 지냈나?

나는 음악 제작은 안 했지만 연주는 했다. 악기들을 연주하고 관리하는 법을 배웠다. 이 계기가 아니었다면 악기를 배울 수 없었을 것이다.

한때는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녹음하는 것보다 주방에서 케이크를 만드는 게 더 편하게 느껴졌다.

당시에 나는 음반 녹음을 위해 스튜디오에 간 적이 있는데 노래할 마음이 생기지 않았다. 그때는 스튜디오를 떠나야만 했다.

Q. 새로운 뮤직비디오에 대한 설명을 부탁한다.

나는 팬들에게 매년 비와 관련된 신곡을 발표하겠다고 약속했었다. 하지만 내가 비 노래만 부르면 관객들이 지겨워 할 거라고 생각했다.

더군다나 나는 이번에 애착이 가는 비 관련 신곡을 찾을 수 없었다.

음악가 브엉안투(Vương Anh Tú)는 나를 위해 이번 뮤직비디오의 노래를 작곡해줬다. 이번 노래는 비와 관련된 주제는 아니지만 사랑과 관련돼있다.

나는 사실 오래 전에 해당 곡을 받았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부르고 싶어서 간직하고 기다렸다. 나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면서 자금 사정이 여의치 않았지만 최고의 작품을 만들었다고 자부한다. 그렇지만 최근 음악시장은 예전과 사뭇 다르다. 고급 음원과 시각 효과가 필요한 시대가 됐다.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10VND를 투자했다. 여기에는 곡 선정을 위한 5번의 투자도 포함돼있다.

Q. 뮤직비디오를 만들 때 어떤 기분이 들었나?

나는 이번에는 예전처럼 긴장되지는 않았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과거에는 매우 긴장하며 노래를 불렀었다. 심지어 큰 사랑을 받은 노래들도 마찬가지다. 늘 비난 받을 두려움을 갖고 노래를 했다.

나는 종종 SNS의 댓글을 읽는다. 어느 날 집에 돌아와 댓글을 읽었는데 도저히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물론 일부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해 하는 말에 무관심할 수가 없다.

나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랐다. 그랬던 나는 SNS에서 나를 조롱하는 댓글을 보고 침착하게 있을 수가 없었다. 나는 SNS를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나는 걱정은 없는 편이지만 강하지는 않다. 사람들은 쉽게 내가 무관심하고 걱정도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으며 매우 예민한 편이다.

그래서 나는 스캔들에도 엮이고 싶지 않다. 스캔들은 나를 혼란스럽게 한다.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나는 무대에 섰을 때 스캔들을 극복해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 삶은 카펫과 같다. 평지에 있는 경우도 있지만 울퉁불퉁한 바위 위에도 머무를 수 있다.

우리는 늘 행복한 삶을 기대할 수는 없다. 즐거울 때도 있지만 슬플 때도 있다. 바로 이것이 삶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Q. 무대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어떤 교훈을 얻었나?

부모님은 내가 어릴 때 잘못해도 번복할 수 없다고 가르치셨다.

나는 SNS와 관련된 스캔들 이후 좀 더 신중해졌다. 스캔들 이후 삶의 자신감이 떨어졌고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주저하게 됐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내가 거만해졌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는 스스로 갇혀 지냈었다.

하지만 팬들은 여전히 내 목소리를 좋아하며 나를 기억해줬다. 이점은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Q. 다른 베트남 아이돌 출신 가수처럼 최고의 스타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가?

나는 스타가 될 만한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는 최고의 경지에 오를 만큼 강하지도 않다. 최고의 스타가 되고 싶지는 않다.

나는 앨범을 제작하고 콘서트를 열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좌절하는 것이 나의 약점이다.

전문 작곡가인 꾸억중(Quốc Trung)은 내가 좌절하지 않으면 더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격려해줬다.

하지만 나는 타이밍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적절한 시기에 무언가를 할 것이다. 다른 사람이 이끄는 삶은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다.

Q. 베트남 아이돌로 선정된 이후 삶이 어떻게 변했나?

나는 팬이 늘어났고 집과 차가 생겼다. 나는 이제 원하는 곳은 어디든지 여행 다닐 수 있게 됐다.

나는 시골의 한 작은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지원해주는 사람도 없다. 시골 출신 사람들은 대부분 호치민에 정착하길 원한다. 하지만 가수에게는 관객과 팬도 중요하다.

오랫동안 노래를 부른 일부 가수들은 팬들의 사랑을 경험조차 하지 못했다. 나는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을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