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학교 첫 학사년도 시작
빈대학교 첫 학사년도 시작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0.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17일 빈그룹이 설립한 빈대학교(VinUni)3개 학부의 7개 전공을 중심으로 첫 학사년도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3개 학부는 경영행정, 공학 및 컴퓨터 과학, 보건 과학 등으로 구성돼있다. 빈대학교는 베트남에서 설립된 최초의 민간부문 최우수 비영리 대학이다.

엄격한 신입생 선발 절차를 걸친 빈대학교는 첫 입학식을 개최했다. 빈대학은 첫 학사년도인 2020~2021년의 학생 정원수를 260명으로 제한했다. 이 중 230명은 주간 학부생이며 30명은 해외 교환학생들이다. 빈대학교는 미국 코넬대학 및 호주 시드니기술대학 등 해외 대학교와 더불어 교환학생 프로그램인 ‘Study Way’를 체결했다.

첫 학사년도에 입학한 학생들은 총 지원자 4500명 중에서 선발된 최정예 학생들이다. 입학생들의 고등학교 평균 학점은 전국 상위 2.5% 이내에 해당한다. 특히 이들의 평균 아이엘츠(IELTS) 영어 성적은 7.15이며 평균 SAT1411이다. 이는 전 세계 상위 5% 이내에 포함되는 수준이다. 입학생 중 20% 가량은 베트남 및 해외 학사 올림피아드 및 유명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다. 이와 더불어 모든 입학생들은 교외 활동과 봉사 활동에 참여한 경험을 갖고 있다.

올해 빈대학교 입학생들은 우수한 학업 성적 및 뛰어난 성과와 더불어 빈대학이 추구하는 AACC 역량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빈대학의 AACC 역량으로는 뛰어난 능력(Outstanding Ability), 열정(Aspiration), 창의력(Creativity), 헌신(Commitment) 등이 있다. 한편 빈대학교는 세계 유수 대학의 입학 절차를 준수했다. 포괄적이고 투명하며 공정한 선발 과정을 위해 다면 평가를 실행했으며 최종 선발 결정을 위해 지원자들은 교수진과 개별 인터뷰를 진행했다.

빈대학교의 지원자 중 65%는 전문 고등학교 출신이며 20%는 국제 고등학교 및 외국어 고등학교, 15%는 기타 상위 고등학교 출신이다. 빈대학은 지원자의 출신 지역도 다양하게 유지했다. 입학생의 55%는 하노이, 호치민시, 다낭과 같은 주요 도시 출신이며, 나머지 45%는 전국의 기타 성 출신으로 구성돼있다.

빈대학교는 첫 년도에 3개 학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경영행정, 공학 및 컴퓨터 과학, 보건과학이 포함돼있다. 3개 학부에 소속된 7개 전공으로는 호텔 관리, 경영 행정, 전자공학, 기계공학, 컴퓨터 공학, 약학, 간호학 등이 있다. 특히 빈대학은 올해 첫 학사년도에 내과, 일반 수술, 소아과를 전공으로 하는 수련의 교육을 위한 의학 전공생들을 선발했다.

빈대학은 최고의 교육기관 조건을 충족했다. 그 일환으로 영국의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는 시설, 학업성취, 포용성 등의 3개 분야에서 빈대학에 QS 5등급 인증서를 수여했다.

특히 영국 QS 평가기관은 빈대학의 학업성취 부문을 높이 평가했다. 빈대학은 교수진 전원이 능동적으로 교육학 훈련에 참여한다. 한편 모든 학생들은 대학에서 수학하는 동안 학업 상담사를 배정받게 된다. 이와 더불어 QS 기관은 빈대학의 강당, 강의실, 운동장, 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수영장, 보건시설을 포함한 시설에도 5등급 인증을 부여했다.

빈대학교는 빈그룹의 특별 지원을 받으며 교육 장벽을 낮추기 위해 충분한 재정 지원을 제공했다. 여기에는 성적 장학금, 학생들을 위한 재정지원 패키지 등이 있다. 구체적으로 빈대학은 초기 5년간 입학하는 학생 100%를 대상으로 전체 학기 중 일정 기간 동안 등록금 35%를 지원한다. 학생 85%는 장학금과 재정 지원을 받는다. 이중에는 등록금 전액과 일부 생활비를 보조하는 전액 장학금도 포함돼있다. QS 기관은 재능 있는 학생, 불우 학생 등을 위한 최적화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는 빈대학의 접근법도 높이 평가했다. 빈대학교는 모든 과정에서 양성 평등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빈대학의 초대 학장인 로힛버마(Rohit Verma) 박사는 빈대학은 5개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전 세계 신생대학 상위 50위에 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첫째는 포괄적이고 다면적인 입학 절차다. 둘째는 탁월한 교수진이며 전 세계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이다. 셋째는 국제 기준에 근거한 최상의 커리큘럼이며 넷째는 5성급 수준의 완벽한 시설이다. 마지막으로는 빈그룹의 장기적인 재정 지원이다라고 설명했다.

대학 설립 기념식에서 빈그룹의 부회장이자 빈대학교의 총장인 레마이란(Le Mai Lan) 박사는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유능하며 열정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빈그룹의 목표를 공유했다. 레마이란 총장은 빈그룹은 빈대학교에 비환불 조건으로 65000VND를 기부했다. 이중 3VND는 연구, 교육 및 유능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빈대학의 목표는 사회 번영, 국가 및 자신의 발전을 위해 혁신할 수 있는 열정과 자질, 지혜와 용기를 갖춘 인재를 교육하고 지원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빈그룹은 지난 20183월부터 빈대학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베트남에 우수한 교육기관을 설립해 세계 최고 수준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빈대학교는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세계의 유명 선도 대학들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빈대학은 이를 바탕으로 연구, 교육, 고용, 세계 전망 등에서 최고의 기준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