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PD 배터리 공장 가동하는 빈푹성
GPPD 배터리 공장 가동하는 빈푹성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1.0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19일 빈푹성에 소재한 베카멕스 산업공단(Becamex)에서는 월드스틸그룹(WorldSteel)GPPD 에너지사 간의 GPPD 공장 프로젝트의 인수 기념식이 진행됐다. 월드스틸그룹은 이번 공장 프로젝트의 총 계약을 담당했고 GPPD는 투자자 역할을 했다.

빈푹성 베카멕스 산업공단에 설립된 GPPD 공장 프로젝트는 GPPD 에너지사가 싱가포르에서 100% 투자 자본을 지원받아 진행됐다. GPPD사는 배터리 생산 분야에서 66%년이 넘는 제조 경험을 보유한 기업이다. 더 나아가 GPPD사의 알카라인 배터리 생산 분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수준이 높으며 전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설립된 GPPD 공장은 베트남 최초의 무수은 망간 아연 성분을 갖춘 알카라인 배터리 제조 시설이다. 월드스틸그룹은 해당 설비를 구축하기 위해 매우 수준 높은 건축 기술과 최첨단 기법을 활용했다.

GPPD 공장은 총 3만 제곱미터가 넘는 부지에 3000USD에 달하는 투자액을 토대로 설립됐다. GPPD 공장의 연간 배터리 생산역량은 93600만개이다. 공장 가동 1단계에는 연간 33600만개 생산량이 목표이며, 2단계에 접어들면 연간 생산량을 6억 개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빈푹성은 GPPD 공장 가동을 통해 적극적인 경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GPPD 공장은 지역 주민을 위한 고용 기회도 창출하게 되며 제품과 관련된 공급망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GPPD 공장 설립 프로젝트는 월드스틸그룹이 총계약자로 진행됐다. 올해 초와 중순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을 비롯한 전 세계가 극심하게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하지만 월드스틸그룹은 이사회와 협력해 최상의 서비스 정신을 발휘하고 최고 수준의 관리와 뛰어난 운영 역량을 활용해 각 단계별 작업을 차질 없이 수행했다.

이와 더불어 월드스틸그룹은 베트남과 아시아에서 최초로 US IAS AC472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US IAS AC472는 미국의 수준 높은 기준을 토대로 한다. 이는 산업용 건물을 위한 강철 구조 분야에서 매우 엄격한 기준 충족에 대한 기업의 역량을 판별하는 중요한 인증으로 손꼽힌다.

월드스틸그룹은 국내외 시장에서 다수의 주요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점차 명성을 쌓고 있다. 월드스틸그룹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로는 화팟 철강 복합단지 프로젝트(Hoa Phat), 빈푹성 베카멕스 내의 CPV 식품공장, 롱손 석유화학 프로젝트(Long Son) 중 일부, 티엔장(Tien Giang) 및 하이즈엉(Hai Duong) 내 통웨이 그룹(Tongwei) 프로젝트 중 일부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월드스틸그룹은 동남아시아 시장 수출 프로젝트도 담당하고 있다. 그중에는 태국 세븐일레븐 프로젝트, 필리핀 코카콜라 창고 프로젝트, 싱가포르의 철강가교와 더불어 미국 시장 수출 프로젝트가 있다. 월드스틸그룹은 해당 프로젝트들을 기한에 맞게 진행하고 뛰어난 실행 역량을 발휘해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다음은 이번 인수 기념식에서 진행된 투자자 대표인 GPPD 에너지사의 황씨아오윤(Huang Xiao Yun) 상무의 연설 전문이다.

GPPD사를 대표해 월드스틸그룹 전 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특히 이번 GPPD 공장 설립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베트남 정부와 베카멕스 산업공단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GPPD사는 베트남에 투자하게 된 것을 매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의 첫 알카라인 배터리 공장은 이제 오늘 여기서 출발하게 됐습니다. GPPD사는 지난 66년 간 배터리를 생산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GPPD사는 전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전 자동화 시스템의 알카라인 배터리 생산 공정을 갖추게 됐습니다. GPPD 공장에서 생산하는 청정 배터리는 베트남 배터리 시장의 간극을 메울 것이며 베트남에서 청정에너지를 생산할 것입니다. GPPD사는 앞으로 현지 기술 혁신 및 산업 발전을 위해 베트남 산업 근로자들의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