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행정부의 안보보좌관, 베트남 방문
트럼프 행정부의 안보보좌관, 베트남 방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1.24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한 오브라이언 안보보좌관(오른쪽)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한 오브라이언 안보보좌관(오른쪽)

미국 트럼프 행정부 종료를 앞두고 로버트 오브라이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0일부터 2 3 일정으로 베트남을 공식 방문했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의 베트남 방문은 지난 19 베트남 외교부가 공식 확인했다. 외교부 대변인 레티투항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양국이 수교 25 주년 기념의 일환이며 베트남 부처  기관의 여러 지도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양국 관계  상호 국제 관심사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방문 기간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22 하노이에 있는 베트남 국립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했으며 이후에는 필리핀도 방문할 예정이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아시아 순방에 이어   만에 베트남을 방문한 트럼프 행정부이  번째 고위 관리이다. 폼페이오 장관은 응웬쑤언푹 총리를 비롯해, 팜빙밍 부총리  외교부장관, 또럼 공안부 장관과 회담을 가진바 있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최근 미국을 대표해 동아시아 정상회담과  37  아세안 정상회담의 일환으로 열린 -아세안 정상회담에 참석해 자유와 경제의 전략적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레티투항 대변인은 언론 브리핑에서 베트남이 아직까지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공식적인 축전을 보내지 않은 것에 대해 “베트남은 미국 국민들의 선택을 존중하며 누가 당선되든  나라는 최고의 파트너로서 상호 이해와 존중의 정신으로 좋은 관계를 이어나갈 이라고 답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