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당대회는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야”
“전당대회는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야”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2.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내년도 제13차 전당대회를 앞두고 보고서 편집인들을 대상으로 지시사항을 전달했다. 그는 내년 전당대회에 제출할 보고서들은 과학계, 학계 및 각계각층 사람들의 의견과 전달사항을 충실히 반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정치국 회의를 주재했다. 이 회의는 전당대회 보고서에 대한 지역 당 위원회, 국회의원, 베트남 조국전선 대표단, 사회경제기구, 정부 관료, 공산당원, 일반 대중 등의 의견을 취합하기 위해 열렸다. 이와 더불어 참석자들은 제 12회 임기 당 중앙 위원회의 제 14차 총회에 제출할 문서들을 최종적으로 점검했다. 14차 총회는 내년 전당대회 개회 전에 열리는 마지막 총회이기도 하다.

베트남은 전당대회를 통해 고위 지도자 선출 및 향후 10년간의 국가 운영사항 설정 등과 같은 중요한 업무를 수행한다. 전당대회에 제출할 중요 문서에는 2011~2020년에 해당하는 사회경제 발전 사항 점검내역, 2021~2030년 발전 전략 설계사항, 공산당 건설 및 당 규정 시행과 관련된 종합보고서 등이 있다.

베트남 정부는 지난 1020일부터 해당 보고서들의 초안을 공개해 대중의 의견을 수렴해왔다.

이 자리에서 보고서 편집국 대표단은 점검 내역들을 보고하며 보고서 초안에 합리적인 의견들을 반영하기 위해 일련의 회의와 논의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정치국은 그동안 시간을 할애해 보고서 작성에 기여한 고위 관료, 당원, 사회경제기구 대표들 및 모든 대중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전당대회 보고서에 대한 의견은 주로 초안 문서와 보고서들은 신중하고 과학적이며 심혈을 기울여 작성됐다’, ‘달성 결과, 남아있는 문제점 및 한계, 약점 등을 포함해 현실을 반영했다’, ‘문제에 대한 원인과 교훈이 명시됐다는 내용이었다. 이와 더불어 보고서에는 미래의 베트남과 세계 상황에 대한 예측, 국가 발전을 위해 필요한 목표 및 임무, 해결 방안 등도 포함돼있다.

한편 이번에 열린 정치국 회의에서 참석자들 다수는 보고서 표현을 수정해야 한다달성한 성과 및 남아있는 문제점에 대해 더 확실하게 분석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참석자들은 이와 함께 상황 예측 및 분석과 관련된 다양한 보고서들이 일관성 있게 작성됐는지 확인했다.

정치국과 편집 사무국은 제출된 문서 초안들은 이론과 실제, 끈기와 혁신, 유산과 혁신 등을 조화롭게 결합했다민주주의의 관행을 극대화했으며 대중의 의견과 더불어 전체 당, 전 국민, 전 인민군의 지혜와 창의력을 결집했다고 의견을 모았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소위원회와 편집인들은 최고의 정확성을 갖고 주의를 기울여 모든 의견을 신중하게 살펴야 한다이를 정치적 최우선 의무로 여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전당대회에 제출하는 보고서들은 정확하고 간결해야 하며 이해하기 쉬워야 할 것이라며 문서에는 공동의 의견, 국가적 연합, 당의 지도자 역할 등이 반영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보고서는 전당대회 성공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전당대회를 통해 베트남은 새로운 발전의 시대로 진입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