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탄, 치푸, 동니, 베트남 최고 SNS스타 
쩐탄, 치푸, 동니, 베트남 최고 SNS스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2.17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로부터 쩐탄, 치푸, 동니

코미디언 쩐탄(Tran Thanh), 가수 치푸(Chi Pu), 동니(Dong Nhi)가 포브스아시아 선정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 100인 에 선정됐다.

이번 명단에는 소셜미디어에서 존재감을 가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엔터테이너 100명이 총망라됐다.포브스아시아는 각 인물의 소셜미디어 참여 및 팔로워 수는 물론, 최근 작업, 영향력과 지지율, 브랜드, 비즈니스, 지역 및 글로벌 인지도 등을 종합해 선정했다.

후보 자격은 영화, 음악, 방송에서 활동하는 전문 엔터테이너로 국한했다. 33세의 쩐탄은 코미디언, 배우, 성우, TV 진행자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많은 TV프로그램 및 게임쇼 등에서 단골 진행자를 맡는 등 한국인 사이에서는 ‘베트남의 유재석’로 알려져 있다. 포브스 아시아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에서 29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쩐탄은 베트남에서 가장 잘 알려진 TV 호스트“라고 소개했다.

실명 응웬티치(Nguyen Thuy Chi)인 가수 치푸 미스 틴베트남 출신으로 2009년부터 모델, 배우, 가수 등으로 왕성하게 활동했다. 2015년에는 개봉 3일만에 50만달러의 수익을 올린 흥행영화 ‘Yeu’으로 연기자로도 인정 받았으며 이듬해에는 한국에서 열린 아시아 아티스트어워즈에서 신예스타상을 수상했다. 포브스는 "1900만 명 이상의 소셜미디어 팔로워를 보유한 치푸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성 연예인 중 한 명이다. 모델로 변신 한 여배우이자 가수인 그녀의 뮤직 비디오 'Anh Oi O Lai(Stay With Me)‘는 조회수 9200만 회를 넘었다"고 소개했다.

동니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이홍응옥(Mai Hong Ngoc)은 2007년부터 음악을 시작했으며 이후 여러 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2014년 초부터 댄스 일렉트로닉 장르로 전환했으며 뮤직비디오 ‘Bad Boy’는 큰 히트를 쳤다. 2015년 한국의 Mnet 아시안 뮤직어워드에서 최고의 아시아 가수상을 수상했으며 2016년에는 MTV 유럽뮤직어워드에서는 최고 동남아시아 가수상을 받았다. 포브스는 동니에 대해 "인스타그램 팔로워 230만명, 페이스북 840 만명, 틱톡에서 85만8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타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한편 포브스 아시아의 이번 명단에는 한국의 BTS와 블랙핑크도 포함됐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