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미스베트남 도티하
2020 미스베트남 도티하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2.1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베트남에서는 미스베트남 선발대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올해의 미스베트남으로 탄화성 출신의 도티하(Đỗ Thị Hà)가 선발됐다. 이를 계기로 탄화성은 올해 최초로 미스베트남을 배출하게 됐다. 베트남 현지 언론은 이번 미스베트남 선발대회 이후 도티하와 함께 선발 소감 등을 묻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Q. 미스베트남으로 최종 선정됐을 때 기분이 어땠나?

나는 무대에서 선발되기 위해 기량을 뽐냈다. 하지만 우승할 거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 진행자가 내 이름을 불렀을 때는 몇 초간 몹시 당황했다. 눈을 감고 이를 받아들이려고 노력했다. 심지어 선발대회가 끝난 뒤 다음 날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 그 다음 날에도 내가 미스베트남이라는 걸 믿을 수 없었다. 수많은 후보 중 한 명이었던 내가 미스베트남이 됐다는 사실을 한동안 믿기 어려웠다.

Q. 따뜻한 마음과 냉철한 이성중에서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냉철한 이성을 가진 사람은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따뜻한 마음만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삶의 의미를 줄 수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완벽한 삶을 살기 위해 따뜻한 마음과 냉철한 이성 사이에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 다 동일하게 중요하다.

Q. 미스베트남 대회에서 여러 선발 단계를 거치며 어떤 생각이 들었나? 낙담했던 순간은 없었는지?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모든 참가자들이 미스베트남이 될 만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는 그 어느 누구도 경쟁자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저 내 안의 최고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했다.

나는 준결승전을 치를 때 내가 다른 참가자들에 비해 준비가 부족하다는 걸 깨달았다. 그 당시 상심했다. 하지만 나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라고 설득했다. 나는 완벽하게 준비하진 못했지만 두 배로 더욱 노력했다.

사실 나는 부모님에게도 미스베트남 대회에 나간다고 말하지 않았다. 내가 어릴 때부터 내 친구들은 뭔가 특별한 걸 해보라고 권유했었다. 결국 나는 미스베트남이 됐다. 내 평생 동안 간직할 놀라운 일이다.

나는 매우 독립적인 성격을 지녔다. 나는 부모님이 미스베트남 대회에 나가는 걸 알게 되면 괜히 걱정할 거라고 생각했다. 선발까지 수많은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이다. 나는 나 자신이 확신을 갖지 못하는 일은 부모님과 공유하지 않는다. 나는 그동안 모든 저축을 사용해 선발대회를 준비했다. 그랬던 만큼 부모님은 초반에는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

Q. 자신을 세 가지 단어로 표현해본다면?

진심어림, 순수함, 친절함이다.

Q. 가족 중 막내인 걸로 알고 있다. 막내라는 점이 인격 형성에 영향을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궁금하다.

부모님은 3명의 자녀를 낳았다. 하지만 이들 중 어느 한명에게도 특권을 주지 않았다. 부모님은 우리에게 독립성을 갖고 자신을 다스리는 사람이 되라고 가르쳤다. 자라면서 이는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 부모님은 자녀들이 스스로 노력하고 미래를 대비하라고 가르쳤다.

Q. 이제 다음 단계로 미스월드2021년에 출전해 베트남을 대표하게 된다. 참가 준비가 됐는지?

이미 언급했다시피 나는 내가 미스베트남이 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솔직히 말해서 미스월드에 참가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아직 잘 알지 못한다. 하지만 무대 워킹, 영어 말하기, 나의 장점 드러내기 등이 필요할 것 같다. 나는 지금부터 이런 기술을 익히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나는 그밖에도 중부지역과 내 고향 등지에서 열리는 다양한 자선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 지역의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줄 예정이다.

Q. 자신에 대해 설명을 한다면?

나는 유머 감각도 있고 에너지가 넘친다. 내 주변의 친구들은 내 에너지로 힘을 얻으며 나처럼 활동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내가 미스베트남으로 선발되던 날 나를 따라 호치민에 온 두 명의 친구들은 나보다 더 많이 울었다. 사실 나는 전혀 울지 않았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울지 않더라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행복이나 슬픔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행동이나 눈, 얼굴 표정 등을 통해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회 이후 내 삶은 이미 조금 변했다. 이제 나는 미스베트남인만큼 어느 정도 행동 가짐을 조심해야 한다. 점차 익숙해질 거라고 생각한다.

Q. 이제 19세로 나이가 아직 어리다. 남자 친구가 있는지? 이상형은 어떤 사람인가?

나는 아직 솔로다. 선호하는 남성상은 있다. 나는 따뜻한 성격을 가진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 내 이상형은 유머 감각과 진심을 가진 사람이다. 나는 유머 있는 사람을 정말 좋아한다.

Q. 장기 계획을 세웠는지? 하노이에 계속 머무를 것인지 아니면 호치민시로 이사할 계획인지 궁금하다.

나는 국립경제대학 2학년 학생이다. 나는 미스베트남 조직위원회와 협의해 학업, 자선활동, 미스월드 출전 등과 같은 일련의 활동들을 조율할 계획이다. 내 장기 목표는 우선 대학을 졸업하는 것이다. 대학 졸업은 내 미래의 기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내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내가 미스베트남이 된 사실을 별로 달가워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진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사람들도 나를 이해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