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 지원과 베트남 발전 이끄는 HD은행
코로나19 피해 지원과 베트남 발전 이끄는 HD은행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2.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HD은행의 응웬티프응타오(Nguyễn Thị Phương Thảo) 상임 부회장은 “HD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 입은 개인과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이와 함께 비즈니스 운영을 꾸준히 지속해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달 말 하노이에서는 2020~2025년 은행분야의 제8차 애국에뮬레이션 총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응웬티프응타오 상임 부회장은 “HD은행은 올해 초부터 코로나19로 인해 피해 입은 고객들을 지원하라는 중앙은행의 회람을 실행했다이와 동시에 HD은행은 우수한 신용 성장세를 기록하며 자산의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부실채권의 비중도 낮췄다고 설명했다.

응웬티프응타오 상임 부회장은 “HD은행은 코로나19와 싸우는 녹색은행이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했다이를 기반으로 고객들과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언급했다.

그녀는 이어 최근 무디스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HD은행의 등급을 B1으로 발표했다고 말했다. B1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신용 단계를 의미한다.

이와 더불어 베트남 정부의 지도 아래 그동안 은행산업은 거시경제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데 수많은 기여를 했다. 은행산업은 제조업과 비즈니스의 어려움을 해결했으며 경제 성장을 견인해왔다고 강조했다.

베트남 중앙은행은 통화정책과 신용정책의 관리, 은행 시스템의 안정화, 부실채권 관리, 금융 재원의 생산성 개선, 신용 기관의 자본 안정성을 위한 바젤II 기준 도입, 최첨단 결제 방식 도입 등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그동안 HD은행은 사회 복지, 기술 투자 및 개발, 환경보호 및 친환경 경제 사회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정책을 실행해왔다.

HD은행은 공산당원 200여명, 청년연합 회원 9500, 노동조합 회원 13500명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지난 5년 간 HD은행은 베트남 중앙은행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며 신용위기 관리 조치 등을 성실하게 준수했다. 이와 동시에 HD은행은 투명성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 측면의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데 집중했다.

HD은행은 베트남 중앙은행의 친환경 및 지속가능한 경제 전략을 도입했다. 이를 기반으로 HD은행은 전국에서 실시되는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 수십억USD에 달하는 대출을 제공했으며 최첨단 농업 분야에 수십억VND에 해당하는 차관을 조달했다.

한편 HD은행은 지난 10년 간 아무도 도태되지 않는다라는 신념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했다.

HD은행은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노인, 참전용사, 빈곤층, 아동 등을 대상으로 지원을 제공했다.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제공했으며 산악지역과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소재한 빈곤층에게는 건강 보험 및 수술 기금 등을 지원했다.

최근 HD은행은 유엔 및 관련 기관의 파트너가 됐다. HD은행과 관련 기업들은 평등하고 문명화된 사회를 구축하며 현대적이고 지속가능한 기업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아동과 여성의 권리를 보호하며 양성 평등을 추진 중이다. HD은행은 이 같은 활동을 통해 베트남과 베트남 국민의 대외적 이미지 개선에 기여했다.

HD은행의 응웬티프응타오 상임 부회장은 자수성가형 억만장자로도 알려져 있다. 그녀는 국내외 경제 분야에서 수년간 경험을 쌓았으며 HD은행의 발전과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5년은 HD은행이 혁신을 추진하는 중대한 시기였다. 이를 계기로 HD은행은 성장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

응웬티프응타오 상임 부회장은 분명한 사실은 코로나19 이후 경제 회복기가 도래한다는 것이라며 베트남은 제13차 전당대회를 기념하고 경제 회복을 달성할 준비를 마쳤다고 강조했다.

Tag
#HD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