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에서 열리는 새해 카운트다운 이벤트
호치민시에서 열리는 새해 카운트다운 이벤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2.30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에서 매년 마지막  열리는 카운트다운 음악파티 ‘버츄얼 카운트다운 라이트(Virtual Countdown Lights 2021)’ 올해도 개최된다. 다만 코로나19 감안해 가상 무대에서 열린다.

 

'The Sound of Utopia(Thanh Âm Hoàn Mỹ)'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새로운 2021 밝은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주고 음악을 통해 행복을 전해준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2020 디보션 뮤직어워드에서 최고의 가수상과 음악상 등을 가져간 탄부이(Thanh Bùi), (Min), 유니5(Uni5), 호앙투이린(Hoàng Thùy Linh)  현재 베트남 음악계의 최고 가수와 밴드가 총출동한다.

 

이밖에 베트남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누린 리얼리티 음악쇼  비엣(Rap Việt) 통해 알려진 래퍼 Binz, (Tlinh), MCK 등의 힙합 공연도 예정돼 있다. 호스트는 MC더스틴푹응웬과 뚜옌땅(Tuyền Tăng) 맡는다.

 

특히 이번 공연은 호치민시 응웬후에(Nguyễn Huệ) 거리를 배경으로 XR(확장 현실) 기술을 통한 가상 3D 무대에서 펼쳐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XR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홀로그램(HR) 등의 집합체로 가상공간에서 시공간 제약 없이 소통할  있는 첨단 차세대 기술이다. 이미 한국의 방탄소년단과 미국의 케이티 페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음악쇼에서 XR 활용한바 있다.

 

공연은 12 31 오후 9 30분부터 빌보드 베트남의 페이스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FPT Play POP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라이브로 방영된다. 오후 10시부터는 채널 HTV3에서도 방송된다.

 

Countdown Lights 4  호치민시 1 응웬후에 보행자 거리에서 오프라인 공연으로 처음 열렸다. 지난 해에는  공연을 보기 위해 7만명 이상의 관객이 몰리는  명실상부한 베트남 연말연시를 대표하는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1 1 0 불꽃놀이 

 

호치민시는 2021 1 1 0시에 3곳의 주요 장소에서 불꽃놀이를 진행한다. 2군의 투티엠(Thủ Thiêm) 터널 입구와 빈탄군 랜드마크81, 그리고 11군의 담센파크 등이다. 모든 불꽃놀이는 자정과 동시에 시작되며 15 분간 지속된다. 불꽃놀이 진행 중에는 일부 주요 도로에서 차량 운행이 통제될 예정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