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 감축을 위해 농촌여성 지원하는 그린피드
빈곤 감축을 위해 농촌여성 지원하는 그린피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1.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그린피드(GREENFEED)는 현지 언론사와 협력해 농촌 여성들을 지원하는 농민연합 2020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그린피드는 벤쩨(Ben Tre), 빈딘(Binh Dinh), 하이즈엉(Hai Duong), 흥옌(Hung Yen) 지역을 중심으로 140곳에 달하는 농촌 가구에 무이자 대출과 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그린피드는 농민연합 프로그램에 대해 농촌 여성들의 권한을 신장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빈곤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낌없는 지원

통합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사료-농장-식품 분야에서 청정 제품을 개발하는 그린피드는 2010년부터 농민연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 일환으로 그린피드는 농민들에게 무이자 대출을 제공했으며 가축용 사료비용 및 농업 기술 등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더 나아가 그린피드는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농가 자녀들에게 성적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편 훌륭한 실적을 달성한 농민들에게도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 그린피드의 농민연합 프로그램은 전국 16개 성과 도시에서 2000명이 넘는 농민들을 지원했다.

그린피드는 농민연합 프로그램을 통해 종합적인 방법으로 농가를 지원한다. 이를 기반으로 농촌 여성들은 빈곤을 탈출할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을 발휘해 삶을 개선할 수 있는 동력을 얻고 있다.

지난해 시행한 농민연합 프로그램은 벤쩨, 빈딘, 하이즈엉, 흥옌 지역을 위주로 진행됐다. 가계 소득을 개선하고 자녀 교육을 뒷받침하길 원하는 해당 지역의 농촌 여성들은 다방면에서 지원을 받았다. 이들은 가족을 위해 더 나은 삶을 살길 원하지만 자본 및 농업 기술의 부족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농민연합 프로그램은 지난해 총 70VND가 넘는 구제기금을 동원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해당 4개 성에 소재한 140여 곳의 농촌 가구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빈곤 감축

지난해 12월 농민연합 프로그램은 흥옌성의 옌미군(Yen My) 낌동마을(Kim Dong)과 하이즈엉성의 탄미옌군(Thanh Mien) 닌쟝마을(Ninh Giang)에서 80명의 농민들에게 지원을 제공하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흥옌성 옌미군에 거주하는 응웬티리엔(Nguyen Thi Lien)은 지난해 농민연합 프로그램을 통해 무이자 대출을 받았다. 그녀는 나는 미혼모다. 매일 아침 새벽 3시에 일어나 닭 모이를 주고 야채를 수확한 뒤 시장에 나가 팔고 있다. 오후에는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데 밤 10시가 돼야 일이 끝난다.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내 딸은 학업을 잘 마치고 더 나은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나는 그린피드 대출 덕분에 농사를 확대할 수 있었고 그 덕에 수입도 늘었다. 자녀를 잘 양육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준 그린피드에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린피드는 농민연합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에 필요한 자금을 대출한다. 더 나아가 대출지급 기간 중 초기 2년 간 대상자들에게 농업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농촌 여성들은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방식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게 됐으며 그 결과 전반적인 삶의 질이 개선되고 있다.

하이즈엉성의 닌쟝마을에 거주하는 찡티마이(Trinh Thi Mai)는 홀로 두 자녀를 키우고 있다. 그녀는 자녀 교육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 하지만 그녀는 농업 기술이 부족해 돈을 벌거나 저축을 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 그린피드는 그녀에게 대출과 더불어 농업 기술을 전수했다. 그 결과 찡티마이는 농업을 통해 자신감과 삶의 동력을 얻었으며 농업을 생계의 근원으로 여기게 됐다고 설명했다.

농민연합 프로그램은 농촌 여성들을 지원할 뿐 아니라 프로그램 대상자의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흥옌성 당위원회 홍보국의 브엉꽝흥(Vuong Quang Hung) 부대표는 그린피드의 농민연합 프로그램은 흥옌성과 하이즈엉성에 살고 있는 주민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의미 있는 활동이다라며 지역사회를 대표해 지난 수년간 아낌없이 지원해 준 그린피드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그린피드의 활동을 통해 수많은 농촌 가구들의 삶이 크게 개선 됐다라며 그린피드가 농민연합 프로그램을 연례 단위로 실시해 더 많은 사람들을 지원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그린피드는 사회적 책임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여긴다. 이를 기반으로 그린피드는 각계각층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지원을 유지 및 확대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특히 그린피드는 농촌에 거주하는 여성들을 위주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그린피드는 협력사 및 고객과 더불어 70VND 이상을 모집해 중부 지역에 재해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지원했다. 그중에는 G-Kitchen 제품과 같은 건강한 음식 제공, 홍수 예방을 위한 주택 건설, 사육기법 및 가축 사료 제공, 아동을 위한 서적 제공 등이 있었다.

그린피드는?

그린피드 (그린피드 베트남 JSC)는 베트남에서 청정 식품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겠다는 목표를 중심으로 2003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설립 초창기 그린피드는 사료 분쇄기 사업을 담당했으나 현재는 사료-농장-식품 체인을 통합한 사업 형태로 업계 전반에 효율적인 제품과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 동물사료 매거진에 따르면, 그린피드는 베트남의 사료 기업 중 상위 5위 안에 포함되며 전 세계 사료 기업 중에서는 100위권에 진입해있다. 이와 더불어 그린피드는 VNR500 기준으로 베트남 100대 기업 중 한 곳이다. 민간 설문조사에 따르면 그린피드는 농업 분야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