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지도부, 미국 바이든 대통령 취임 축전
베트남 지도부, 미국 바이든 대통령 취임 축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1.2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과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총리는 미국 제46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한 조 바이든(Joseph R. Biden Jr) 대통령에게 축하 전문을 전달했다.

베트남 외교부가 공개한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과 응웬쑤언푹 총리의 축하 메시지에는 새롭게 취임한 미국 대통령과 행정부는 국가와 국민들을 위한 번영하는 발전과 행복을 실현해 나가며 수많은 성공을 거둘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미국은 세계의 평화, 안정, 협력 및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축전에는 지난 25년간 미국과 베트남의 관계는 지속적으로 굳건하게 유지돼왔다라며 바이든 대통령은 베트남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미국과 베트남은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방법과 결과를 중시하는 방법 등을 통해 양국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같은 날인 21일 당티응옥팅(Đặng Thị Ngọc Thịnh) 국가 부주석은 미국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 부통령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0일 미국 제46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