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거북이 호수 주변 보행자도로 변신
호치민시 거북이 호수 주변 보행자도로 변신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1.2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3 당국은 음력설 연휴 이전에 거북이 호수(Turtle Lake) 주변 구역 일부를 보행자 전용도로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음력설 연휴까지 호수 중앙 지역을 보수한다는 계획이다.

19500 평방미터에 달할 것으로 보이는 보행자 구역은 문화 전시, 예술 공연, 식음료 판매와 엔터테인먼트 구역으로 나뉜다. 보행자 전용 거리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 동안 유지된다.

당국은 이와 함께 주변 도로를 정비하고,  많은 나무를 심고 새로운 조명 시스템을 설치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프로젝트는  예산과 일부 민간 자금이 투입된다.

팜응옥탁(Pham Ngoc 쏨초), 쩐까오반(Tran Cao Van), 보바딴(Vo Van Tan) 거리가 만나는 교차로에 위치한 거북이 호수는 주변에 레스토랑, , 카페 등이 밀집해 있어 종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호치민시에는 이미 3곳의 보행자 전용도로가 있다. 호치민시 1 응웬후에(Nguyen Hue) 부이비엔(Bui Vien) 거리, 그리고 최근 지정된 10군의 꽝쭝왕(Quang Trung) 동상거리 등이다. 모두 주말에 많은 인파로 붐비는 지역이다.

호치민시는 야간 관광 활성화를 위해 5곳의 보행자 전용도로를 추가로 지정하고 740VND 예산을 책정했다.  같은 조치는 여행자들에게  많은 문화 활동과 지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