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 “베트남의 힘과 저력 발휘할 것”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 “베트남의 힘과 저력 발휘할 것”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2.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올해 음력설을 맞이해 베트남 현지 언론과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13차 전당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번 제13차 전당대회에서는 향후 5년간 시행할 국가 발전의 방향과 임무를 정립했다. 이와 더불어 전당대회에서는 공산당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2030년까지 달성할 목표와 함께 국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2045년까지 시행할 목표를 설정한 바 있다.

이번 전당대회에서는 새로운 당중앙위원회를 선출했으며 자질, 역량 및 명성 등의 분야에서 공산당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관료들을 선발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새로운 당중앙위원회에 힘입어 베트남은 새로운 발전 국면에 진입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수준 높은 합의를 달성한 이번 전당대회는 전체 당과, 국민, 인민군의 지혜와 결의, 책임감과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줬다라며 베트남은 이를 기반으로 향후 더욱 강력한 발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13차 전당대회는 민주주의, 질서, 단결 및 재기의 정신을 드러냈다고 설명했다.

이아 더불어 전당대회는 면밀한 준비 절차와 꼼꼼한 세부 계획 등을 기반으로 성공할 수 있었다라며 포괄적인 민주주의라는 기반 위에 이론과 현실, 굳건함과 재기, 유산과 발전을 조화롭게 융합했다라고 언급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13차 전당대회의 성공은 12차 전당대회의 뛰어난 업적과 지난 35년간 시행한 도이머이 정책에 힘입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베트남은 과거의 그 어느 때보다 더욱 큰 행운, 잠재력, 세계적 위상을 누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13차 전당대회에서 수립한 정책과 결정은 공산당 리더십의 건전한 가이드라인을 계승하는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새로운 시기를 맞이하는 베트남의 현 상황에 맞게 설정했다. 이를 기반으로 공산당이 100주년을 맞이하는 2030년까지 베트남은 현대적 산업을 갖춘 선진국이 되겠다는 목표를 신속하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국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2045년에 베트남은 고소득 선진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공산당은 90년이 넘는 역사의 기간 동안 당의 재건과 교정 업무에 늘 집중했다라며 공산당의 이러한 임무는 국가 건설 및 방위 분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핵심 요인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인사는 핵심 중에 핵심인 사안이라며 간부급 역량을 올바르게 구축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특히 전략 분야에 충분한 자질과 역량, 명성을 갖춘 인물을 배치해야 한다. 이들은 간부급 및 당원을 대표해 선례를 세운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새로운 개혁을 시작하는 현재의 시기에 상황은 더욱 복잡해졌으며 임무는 엄중해졌다라며 덕목을 기반으로 재능을 갖춘 고위급 인력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공산당의 재건과 교정 작업에서 부패 방지 및 통제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지난 임기동안 반부패 업무는 큰 진전을 보이며 관료, 당원 및 인민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반부패 업무는 치열하고 복잡한 싸움이며 주관성, 안일함과 주저함을 허용하지 않는 사안이라며 높은 결의와 효율성을 바탕으로 동시적이며 과감하고 주기적이며 지속적인 방식으로 부패를 예방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전체 정치 시스템과 사회가 연합해 높은 결의를 갖고 적극적이며 동시적으로 연합한다면 이번에 맞이하는 새로운 임기 동안 반부패 업무는 더욱 강력하고 과감하며 효율적으로 진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부패는 반드시 멈출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개혁의 대의와 국민의 신뢰에 부합하는 더욱 투명하고 강력한 공산당과 국가를 구축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전체 공산당과 국민, 인민군을 지탱하는 근본이념은 마르크스·레닌주의와 호치민 사상을 실행하고 계승하는 것이라며 국가 독립과 사회주의라는 목표를 굳건히 유지하고 당 재건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국가 수립 및 보호를 위해 국제 법, 평등 및 상호이익의 협력이라는 근본 원칙을 기반으로 가장 수준 높은 국가적 이익을 수호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는 국가 제도의 핵심이 되는 원칙이며 당의 굳건한 근간으로 그 어느 누구도 이를 훼손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산당은 국가 발전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포괄적이며 동시적인 방식으로 재기의 정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모든 정책은 국민들의 염원과 합법적인 권리 및 이익을 반영해야 한다. 국민들의 행복과 만족을 정책 목표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국민을 중심으로 당을 구축해야 하며 당과 국민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해야 한다. 이와 함께 당과, 국가 및 사회주의 제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증진해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이와 더불어 13차 당중앙위원회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임기를 수행할 것이라며 이번 임기의 성공적인 수행은 베트남이 2030년까지의 전략적 개발 목표를 지속적이며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이며 이를 2045년까지 연계해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제13차 전당대회는 국가 발전을 위한 12가지 전략적 방향을 설정했다. 이중에는 포괄적인 인재 양성, 국가 정체성을 함양한 선진화된 베트남 문화 구축, 교육훈련 분야의 근본적이며 종합적인 개혁 방안 마련, 고숙련 인재 양성, 인재의 유치 및 적절한 활용 등이 포함됐다.

한편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13차 전당대회에서는 국가 발전의 중요한 동력이자 재원으로 애국심 고취, 국가 자주의 의지, 위대한 국가 연대의 힘, 부유하고 행복한 국가 건설을 위한 의지와 결의 등을 설정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전체 정치 시스템과 더불어 베트남 문화와 국민들의 힘을 결집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인적 자원을 중심으로 국내 재원을 최대한 활용하며 외부 자원을 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올바른 방향성을 갖고 국가 화합의 힘을 발휘해 발전을 위한 강력한 의지와 정치적 결의를 발휘한다면 베트남의 당과 국민, 인민군은 새로운 국가발전의 기적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은 부유한 국민, 강력한 국가, 민주적이며 평등하고 문명화된 사회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베트남은 견실하게 사회주의를 발전시켜 나가며 위대한 호치민 주석의 이념과 국가적 염원을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