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한인회-롯데마트, 상생 협력 손잡다 
호치민한인회-롯데마트, 상생 협력 손잡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3.1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한인회 김종각 회장(오른쪽)과 롯데베트남쇼핑 조영준 법인장이 협약서 사인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호치민한인회와 롯데마트가 코로나19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호치민시의 한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난 3 8 호치민시 한인회관에서는 호치민한인회(이하 한인회) 롯데마트간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자리에는 김종각 호치민한인회장과 조영준 롯데베트남쇼핑 법인장을 비롯해 양측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호치민총영사관의 이영선 재외동포 영사와 중소벤처기업부 심재윤 영사도 자리를 함께했다.  

 

한인회와 롯데마트가 추진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 코로나19 경제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베트남에서 일하는 한인 소상공인들의 영업 활동 활성화를 위해 양측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는 한인 소상공인들이 롯데마트  이벤트 점포를 활용해 한류 상품 판매를   있도록 지원을 하는 것이 골자다. 롯데마트 역시 이를 통해 고객 유치의 기회로 삼는 협력안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한인회는 엄정한 심사를 통해 롯데마트에서 우수 한류 상품을 판매할  있는 소상공인들을 선정하고, 롯데마트는 일정 판매 공간을 제공해 판매활동이 이루어질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아울러 양측은 실효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 위해 실무진 중심으로 상생협력단을 조직하기로 합의했다.

김종각 한인회장은 “한인 소상공인들을 위한 우리의 제안에 응해준 롯데마트에 감사를 드린다.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호치민시 한인사회에 활력이 되살아나길 기대한다 말했다. 조영준 법인장은 “롯데마트가 교민사회에 기여할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우리가 도울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해 돕겠다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