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회, 차기 지도자 선출한다
베트남 국회, 차기 지도자 선출한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3.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한푹 국회 사무총장

베트남 국회 상임이사회의 응웬한푹(Nguyễn Hạnh Phúc) 사무총장은 베트남 국회는 324~48일 동안 신임 국회의장, 국가주석, 총리를 선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선거는 324일부터 시작해 총 12일간 열릴 제14대 국회의 회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베트남 국회가 새로운 지도부를 선출하게 되면 기존의 응웬티킴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 및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국가주석은 해당 임기를 종료하게 된다.

한편 베트남 국회는 무기명 투표를 통해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총리의 임기 종료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1월 제13대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의 세 번째 서기장 연임을 승인한 바 있다.

이번에 열리는 회기 동안 국회의원들은 국가 기관의 주요 인사를 새롭게 단행할 예정이다. 이중에는 국가 부주석, 최고인민법원의 법원장, 최고인민검찰 총장, 국회 부의장, 국회 상임이사회 위원, 국회 사무총장, 부총리, 베트남 정부 위원 등이 포함돼있다.

14대 국회 성과

14대 국회는 그동안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맡겨진 임무를 늘 최선을 다해 수행했다. 응웬한푹 국회 사무총장은 14대 국회는 공산당, 유권자, 인민들이 위임한 임무를 최선을 다해 완수했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15일에 열린 제14대 국회상임위원회의 54차 회기에서 응웬한푹 사무총장은 제14대 국회의 및 국회 상임위원회의 성과에 대한 보고서 초안을 발표했다.

그는 14대 베트남 국회는 전 세계와 동남아시아 지역의 엄중한 변화 속에서 임기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던 지난 국회의 유산을 물려받았다라며 베트남은 지난 35년간 도이머이(Đổi Mới) 개혁 정책을 추진하며 국제적인 위상이 높아졌으며 국가의 저력이 크게 개선됐다라고 언급했다.

응웬한푹 사무총장은 14대 국회는 공산당의 지도력과 유권자들의 감시 하에 인민의 가장 대표적인 중심 기관으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라며 14대 국회는 임기를 수행하며 창의력, 혁신의 정신을 보여줬으며 유연성과 신중함을 바탕으로 임무를 완료했다라고 설명했다.

14대 국회는 국민의 의지 및 열망을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수행했으며 국가의 이익과 필요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를 통해 베트남은 사회 경제, 국방, 안보 및 외교 분야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도출할 수 있었으며 혁신, 재건 및 국방 수준이 크게 발전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더불어 제14대 국회는 입법 업무의 수준을 개선하며 국가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법적 토대를 마련했다.

베트남 국회는 그동안 임기를 수행했던 지난 10번의 회기 동안 총 72건의 법을 통과시켰다. 이와 더불어 법령 2, 규범을 포함하는 수많은 결의안을 시행했다.

해당 결의안에는 혁신적으로 중요한 사안들이 포함돼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은 국가 기관의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법적 제도를 마련했으며 사회경제적 발전을 추진하고 국가적인 결점과 장애물을 해소할 수 있었다.

응웬한푹 사무총장은 국회는 그동안 중요한 무역협정, 국제 협정 및 조약 등을 비준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법적 기반을 다질 수 있었고 국제 통합을 위한 필요를 충족할 수 있었다라고 언급했다.

14대 베트남 국회는 입법부의 감독 업무를 중점적으로 시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유권자들이 인정하는 수준 높은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었다.

베트남 국회는 감독 업무를 통해 정책과 법률을 교정했으며 선행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고 부족한 부분을 꾸준히 파악했다. 이와 더불어 보완할 사항을 제안해 정책과 법률을 개선했으며, 중요한 사안들을 결정할 수 있는 법적 토대를 마련했다. 한편 베트남 국회는 규율을 정립했으며 국가기관들이 본연의 임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충실히 지원했고 국가 기관의 효율성을 개선한 것으로 평가된다.

응웬한푹 국회 사무총장은 베트남 국회는 효과적으로 외교 활동을 전개했다.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과 공산당은 외교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라며 베트남은 국가 건설, 국방, 발전 등의 분야에서 평화적이며 안정적인 환경을 유지할 수 있었다. 국제무대에서 베트남의 위상이 강화됐다라고 강조했다.

응웬한푹 사무총장이 발표한 보고서 초안은 14대 국회는 바람직하게 운영 과정을 거쳤으며 지속적으로 운영 방식을 개혁했다라며 이와 함께 국회는 당의 지도력을 강화했으며 유권자들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했다. 국회는 다른 정부기관과 효과적으로 협력하며 과거의 장애들을 극복할 수 있었다라고 분석했다.

당 중앙위원회 위원들은 ‘14대 국회는 성공적이었다라며 국회는 공산당, 유권자, 국민들이 일임한 목표들을 훌륭하게 완수했다라고 평가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14대 국회 상임위원회의 업무 보고서 초안과 더불어 국회 11차 회기의 준비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응웬한푹 사무총장은 국회의 11차 회기는 324~48일로 예정돼있다라고 언급했다. 해당 회기에서는 인사와 관련된 문제를 우선 사안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국회상임위원회 54차 회기의 개회식에서 응웬티킴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은 이번 회의는 조만간 열릴 14차 국회의 11차 회기에 대한 준비사항들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와 함께 14대 국회 및 국회 상임위원회의 실적과 더불어 인사 관련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국회 10차 회의에 제출된 유권자들의 제안사항에 대한 시행 및 반영 여부를 점검했으며 국회 11차 회기에 전달된 국민 제안사항도 점검했다.

응웬티김응언 국회의장은 국회의원들을 대상으로 인사 문제를 철저하고 신중하게 고려해 달라국가 기관의 보직과 관련해 11차 회기에서 수준 높은 합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국회의 담당 관료들은 제14대 국회 및 국회 상임위원회의 실적에 대한 보고서 초안을 국회 위원회, 국회 윤리 위원회 및 국회위원 대표단 등에 제출해 의견 수렴을 요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