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홍강에 교량 2개 건설
하노이, 홍강에 교량 2개 건설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1.04.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 하노이는 홍강에 교량 2개를 세울 예정이다. 건설에 필요한 비용은 총 26VND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28일 하노이 인민위원회의 추응옥안(Chu Ngoc Anh) 위원장은 시 회의에서 적절한 자금 공급처를 통한 기금 마련과 내부 재원 등을 통해 다리를 건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건설되는 교량 2곳 중 1곳은 박투리엠군(Bac Tu Liem)의 트엉캇마을(Thuong Cat)과 동안군(Dong Anh)의 다이막마을(Dai Mach)을 연결하며 총 비용은 9VND가 소요될 예정이다. 또 다른 1곳은 동안군(Dong Anh)의 동호이마을(Dong Hoi)과 타이호군(Tay Ho)의 투리엔마을(Tu Lien)을 연결하게 되며 총 건설비용은 17VND로 집계됐다.

당초 하노이는 건설-이전(BT)’의 방식으로 해당 다리 2곳을 건설하기 위해 민간 투자자를 물색했다. 하지만 최근 하노이 당국은 건설-이전 방식을 무효화하고 공공 투자 형태로 다리를 건설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하노이의 홍강에는 총 8개의 다리가 건설돼 운영 중이다

하노이 교통 기본계획에 따르면 하노이는 홍강에 2030년까지 총 10개의 교량을 추가로 건설할 예정이다. 이중에는 이번에 건설되는 다리 2개가 포함돼 있다.

하노이는 현재 홍강 도시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강 표면 3600헥타르 및 주변 지역을 포함해 총 11000헥타르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베트남 정부는 올해 6월 중으로 이를 승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강 주변 지역은 황무지를 비롯해 농경지 및 구도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홍강 도시화 프로젝트에 따르면 하노이는 이 지역을 새로운 현대식 도심 지역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강 주변에 사는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친환경 주택과 최신 공공시설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하노이는 이를 기반으로 도시 전체의 수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당 프로젝트의 모든 작업은 홍수 예방 시스템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홍강은 중국의 남서부 윈난성(Yunnan)에서 유입돼 베트남 북부를 거쳐 통킹만(Tonkin)으로 연결된다. 하노이에는 이중 약 30km가 흐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