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전봇대 제거해 교통 개선
호치민시 전봇대 제거해 교통 개선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1.04.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호치민시 당국은 호치민시 떤푸군(Tan Phu)의 거리 중간에 서 있던 전봇대 80개를 제거했다. 호치민시는 이를 통해 교통 정체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제거된 전봇대들은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전선이 얽혀 있었다. 호치민시 당국은 1년 전에 히엡탄구역(Hiep Tan) 토히에우(To Hieu) 거리의 1.5km 구간에 해당 전봇대들을 설치했다.

하지만 전봇대의 위치로 인해 지역 주민들은 출퇴근 시간에 교통 정체가 극심하다고 호소했으며 이 지역에 교통사고의 위험도 크게 증가했다.

호치민시는 1.5km 가량의 히엡탄 수로를 매립해 히에우 거리를 확장하기 위한 도시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하하면서 이 같은 문제를 발견했다.

당초 토히에우 거리의 인도를 따라 80개의 전신주가 설치돼 있었다. 하지만 관계당국은 도로 공사를 완료하면서 이를 2m씩 더 가깝게 설치했다.

호치민시 당국은 전봇대를 제거한 뒤 전선 케이블을 지하로 매립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해당 작업은 개인 소유의 부지에 변전소 설치를 반대하는 2가구로 인해 중단돼 있었다.

하지만 지난 주 그동안 반대를 해오던 가구들도 변전소 설치를 허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31일 호치민 전력공사 직원들은 토히에우 거리의 마지막 전신주까지 철거를 완료했다.

호치민시 당국은 전봇대를 철거한 뒤 모든 전선 케이블은 토히에우 거리의 인도를 따라 지하 시스템으로 연결했다.

한편 이 지역의 도로 표면 공사 작업은 4월 중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