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행정개혁 박차
호치민시, 행정개혁 박차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4.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는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투자를 유인하기 위해 행정 개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응웬탄퐁 (Nguyễn Thành Phong) 위원장은 호치민시는 새로운 도시 행정 모델을 도입해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최근 응웬탄퐁 위원장은 신규 도시 행정 사항들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올해 7월부터 호치민시는 베트남 정부의 결의안에 따라 신규 도시 행정 모델을 시행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행정 업무를 구현하고 호치민시가 직면한 일부 주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신규 도시 행정 모델을 시행하면 호치민시의 행정 사항들은 인민 단위의 관계당국과 시민, 기업들이 함께 시의적절하고 정확하며 일원화된 방식으로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응웬탄퐁 위원장은 이를 통해 사회경제 계획을 마무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호치민시는 수년 전부터 군과 구 단위의 인민의회를 폐지하기 시작했다. 관계당국은 그 이유에 대해 중복되는 업무를 줄이고 비용 절감과 관리 개선 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응웬탄퐁 위원장은 올해 호치민시는 인민의회 폐지 작업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며 올해 중순까지 19개 군과 259개 구에 소재한 인민의회들이 사라질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지난해 11월 베트남 국회는 호치민시 도시 행정과 관련된 결의문을 채택했다. 해당 결의문에는 호치민시의 군과 구의 인민의회를 폐지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결의문에 따르면 호치민시에는 인민위원회와 인민의회가 있는데, 군과 구 단위에는 앞으로 인민위원회만 존재하게 된다.

이 밖의 호치민시에 소재한 다른 행정 기관들은 베트남 지방정부 조직법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호치민시는 2, 9, 투득군을 합병해 새롭게 만드는 신도시인 투득시(Thủ Đức)에서는 인민의회와 인민위원회를 모두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