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7개 군, 홍수 예방 위해 수로 개선
호치민시 7개 군, 홍수 예방 위해 수로 개선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1.04.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건설국은 호치민시는 홍수를 예방하고 수로 교통을 개선하기 위해 탐르엉(Tham Luong)-벤캇(Ben Cat)-응옥렌(Nuoc Len) 수로 시스템을 대상으로 보수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도시기반시설공사 투자프로젝트관리사(UPMU)는 수로 개선을 위한 제안서에서 해당 공사를 위해 82000VND가 소요될 것이라며 이중 64000VND는 준설 및 수로 개선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며 7180VND는 토지 확보 및 정지를 위해 활용하고 나머지는 부대비용으로 지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달 23일 호치민시의 입법부 역할을 하는 인민의회는 해당 제안서를 검토할 예정이다.

호치민시는 지난 수년 간 탐르엉-벤캇-응옥렌 수로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여러 차례 고려했지만 실행하지 못했다.

현재 제출된 제안서에 따르면, 해당 수로에는 33km의 길이로 콘크리트 제방과 도로를 설치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공사를 통해 전체 수역을 준설하고 하수 시스템을 보수하며 12개의 부두를 설치할 예정이다.

호치민시는 수로 개선을 완료하면 12개 군 중 7개 군에서 홍수 예방 및 하수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중에는 빈탄(Binh Tan), 탄푸(Tan Phu), 탄빈(Tan Binh), 고밥(Go Vap), 빈탄(Binh Thanh), 빈짠(Binh Chanh) 등이 포함된다.

이번에 제안된 수로 보수 공사는 5년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도시기반시설공사투자 프로젝트관리사는 수로 보수 공사를 완료하면 호치민시와 메콩델타를 연결하는 수로 교통이 개선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호치민시와 인접한 주변의 빈증성 및 동나이성과의 연결성도 나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궁극적으로 주요 고속도로의 교통정체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분석했다.

해당 제안서는 장기적으로 관광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수로 보수공사를 위한 예산의 경우, 베트남 정부가 4VND를 충당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호치민시가 지출하게 된다.

지난해 10월 호치민시의 집행기구인 인민위원회는 베트남 건설투자부를 대상으로 수로 보수공사 기금을 할당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현재 호치민시에는 1300만 명가량이 거주하고 있는데 지난 수십 년간 만조나 우기 때 홍수로 인해 수많은 도로가 교통 정체를 겪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