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이익을 위해 부동산 회사와 은행이 손잡다
고객 이익을 위해 부동산 회사와 은행이 손잡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4.22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회사와 은행간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기회비용 절감과 수익 증대, 신용 혜택 등 제공

찐뚜안(Trịnh Tuấn Anh)씨는 호치민시의 위성 지역에서 60억동(VND) 상당한 주택 한 채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미래에 투자 이익을 보겠다는 기대를 갖고 있다. 그는 투자금 중 개인돈 일부를 쓰고 나머지 50~60%는 은행 대출을 통할 계획이다. 현재 수익성이 기대되는  지역에서 부동산 가격이 아직은 괜찮고 은행 대출 이자율도 상당히 낯기 때문이다.

지난 해부터 현재까지 계속 이어진 저금리는 부동산 시장이 한 발 도약하는 데 원동력이 되었다. 뚜안씨 뿐 아니라 다른 많은 투자자들도 은행의 대출을 이용하여 부동산에 투자하고 있다.

호치민시에 있는 한 부동산 회사 관계자는 부동산이 높은 이익을 낳는 분야로 많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으며 대출 이자율이 낯은 현 상황에서 고객들은 투자자와 은행의 협력을 비롯해 은행의 대출금에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한편 베트남 정부의 2019년 22호 시행령의 개정안에 따라 9월 30까지 단기융자의 사용율은 40%로 장기 및 중기 대여로 적용되며 2023년10월까지 30%까지 내려갈 예정이다.

금융계 관계자는 "은행들은 투자자와 고객들에게 신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만한 부동산 프로젝트들을 잘 고려하여 선택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부동산 신용 규제 강화 정책 추진 여부와 동시 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프로젝트에서 투자자의 신뢰성 및 능력이 보증되면 성공 가능성도 높아진다.

최근에 베트남에서 제일 큰 4대 은행 중 하나인 비엣틴은행(Vietinbank)은 노바랜드(Novaland)와 전격적으로 손을 잡았다. 협력 초기 단계에 비엣틴은행은 동나이성  아쿠아시티(Aqua City)라는 이름이 붙은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인수합병(M&A) 활동에  자본을 투자한다. 또한 노바월드 판티엣(NovaWorld Phan Thiet), 노바월드 호짬(NovaWorld Ho Tram) 등 다른 부동산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은행의 신용 서비스 정책은 부동산 투자자들의 비용에 대한 효과적 재정 방안을 돕고 수익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시장 평균가보다 좋은 이자율 혜택을 제공하여 투자금을 최적화하고 유동성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

상어들의 협력, 투자자가 혜택 본다

최근 베트남의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회복하는 가운데 최근의 이러한 발전 협력은 다양한 기회를 무르익게 하고 있다. 2020년 코로나 사태가 잘 통제되고 부동산 시장이 건재함을 증명하고 있다. 고객들은 낙관적인 심리를 되찾아 시장의 수요 및 공급 상황도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 특히 호치민시 주변 위성지역으로 확산하는 도시 재개발 계획 및 인구 분산 계획을 통해 고객들은 은행 신용 지원 방안과 제품과 관련해 다양한 선택권을 갖게 됐다.

비엣틴은행과 노바랜드의 협력 내용에 따르면, 은행측에서 노바랜드의 고객들에게 많은 이점을 지닌 재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노바랜드에서 거래할 비엣틴은행의 직원 및 고객들, 특히 비엣틴은행에서 거래하는 노바랜드의 직원과 고객들에게 좋은 신용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비엣틴은행은 유동 자본 대출, 장기 대출, 노바랜드 외주사들을 대상으로 대출 보증, 결재, 국제결재, 그리고 은행카드 정산, 카드 발행 및 관련 서비스, 노바랜드와 계열사에 국내외 이체 서비스와 관련해 합리적인 수수료와 혜택을 제공한다. 비엣틴은행은 오락 시설, 교육시설, 건강관리, 휴양 서비스와 같은 노바그룹이 개발한 서비스를 우선 사용할 권리를 얻는다.

비엣틴은행 짠민빈(Trần Minh Bình) 대표는 경영 규모 확산, 합작, 연합, 브랜드 홍보 및 광고, 기술, 은행-금융 서비스 등과 같은 활동을 통해 노바랜드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짠민빈 대표는 "구체 내용은 개별 계약서와 MOU체결을 통해서 각 단계에 적합한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쿠아시티’는 이번 협력에 적용을 받는 첫 프로젝트이다. 1000핵타 상당 규모로  호치민시 동쪽에서 노바랜드 그룹이 야심차게 내세우는 스마트 도시이다. 특히 불사조섬(đảo Phượng Hoàng)은 아일랜드 도시 모형으로 매주 수천명의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어당기고 있다. 고객들의 높은 평가는 노바랜드가 지난 2년동안 호치민시 동쪽에서 주택 부동산을 개발하는 원동력이 됐다.

노바랜드와 비엣틴은행의 협력을 통해 불사조섬의 숍하우스, 빌라 및 주택에 투자하는 고객들은 기회비용과 유동의 위험성을 줄이고 향후 이익을 올리기 위해 적합한 이자율과 다양한 재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편집국]

 

2021년 4월 1일부터 아쿠아시티가 스페셜 혜택을 적용한다. 최초 자본금 8억2000만동(vnd)부터, 주택 인수시까지  실제 가치의 30% 정산, 1억동 바우처, 노바랜드 주주들에게 8000만동까지 특별 우대 정책을 지원한다. 불사조섬에서 쾌적한 생활 공간을 확보하고 좋은 투자 기회를 얻고자 한다면 아래 윕사이트 정보를  참고하거나 문의 바란다

윕사이트:  https://aquacity.com.vn/ 

핫라인:09437979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