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교통시설 및 수로 개선 작업
호치민시, 교통시설 및 수로 개선 작업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1.04.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관계당국은 ‘2025년까지 주요 교통 기반시설 프로젝트 2건을 수행하기 위해 121000VND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호치민시는 시 예산과 중앙 정부의 예산을 통해 해당 투자 금액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호치민시 인민의회는 해당 프로젝트 2건에 대한 투자 정책을 승인했다. 이중에는 투득시(Thu Duc)에 소재한 안푸(An Phu) 교차로를 개발하는 작업과 더불어 탐르엉(Tham Luong)-벤캇(Ben Cat)-느억렌(Nuoc Len) 수로를 개선하는 작업이 포함됐다. 호치민시는 안푸 교차로 개발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만성적으로 발생하는 교통 정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수로 개선을 통해 도심 홍수를 완화하고 수로 교통이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호치민시 인민의회가 승인한 방안에 따르면, 해당 2건의 기반시설 프로젝트는 베트남 정부가 할당한 예산과 더불어 호치민시의 자본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안푸 교차로 건설에 필요한 총 비용은 39260VND로 집계됐다. 이중 18000VND는 중앙 정부의 예산으로 충당하게 되며 나머지는 호치민시가 시 예산으로 집행해야 한다. 이를 통해 호치민시는 해당 교차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 정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푸 교차로는 호치민시 2군에 소지한 마이찌토거리(Mai Chi Tho)를 호치민시-롱탄(Long Thanh)-여우져이(Dau Giay) 고속도로와 연결하는데 이는 호치민시와 동나이성을 연결하는 주요 도로로 손꼽힌다.

안푸 교차로는 3단계로 설계돼있다. 그중에는 호치민시-롱탄-여우져이 고속도로와 마이찌토거리를 연결하는 터널과 더불어 2개의 고가도로가 포함돼 있다. 호치민시는 안푸 교차로가 완공되면 호치민시-롱탄-여우져이 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베트남 교통부는 현재 4차선인 해당 고속도로를 향후 8~10차선까지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탐르엉-벤캇-느억렌 수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작업에는 82000VND가 소요될 예정이다. 이중에는 준설과 시설 개선을 위한 64000VND와 더불어 토지 확보 및 정지를 위한 7180VND가 포함돼 있으며 나머지 금액은 부대비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베트남 중앙 정부는 해당 수로의 개선을 위해 4VND를 제공할 예정이며 나머지 투자금액은 호치민시가 충당해야 한다.

이번 수로 개선 프로젝트에는 수로를 따라 33km의 길이로 콘크리트 제방과 도로를 건설하는 작업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전체 수역 준설, 하수 시스템 개선, 제방 12개 건설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호치민시는 탐르엉-벤캇-느억렌 수로 시스템을 개선하면 호치민시에 소재한 12개 군 중 7개 군의 배수 및 홍수 시스템이 나아질 것이라며 이중에는 빈탄(Binh Tan), 탄푸(Tan Phu), 탄빈(Tan Binh), 고밥(Go Vap), 빈탄(Binh Thanh), 빈짠(Binh Chanh) 등이 포함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수로 개선 작업을 통해 호치민시와 메콩델타 수로 교통도 개선될 것이라며 일부 고속도로의 교통 정체가 완화되면서 호치민시 근처에 소재한 빈증성 및 동나이성과의 교통 연결성도 나아질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프로젝트 2건은 2021~2025년 간 시행될 예정이다.

호치민시의 집행기구인 인민위원회는 지난해 기획투자부를 대상으로 ‘2건의 프로젝트를 시행하기 위해 주정부 예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요청했으며 최근 베트남 정부는 이를 승인했다.

현재 1300만 명가량이 거주하고 있는 호치민시는 지난 수십 년간 심각한 교통 정체와 홍수를 겪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