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고급 아파트 가격 고공행진
호치민시 고급 아파트 가격 고공행진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1.04.2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의 주요 지역에 소재한 고급 아파트의 가격이 제곱미터 당 1~4VND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군과 투득(Thu Duc) 신도시와 같은 호시민시 내 핵심 지역의 경우 최근 아파트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일례로 2018년 호치민시 1군의 다카오(Da Kao) 지역에 소재한 고급 아파트의 가격은 제곱미터 당 6500~8000USD였다. 당시 이 가격은 아파트 프로젝트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었다. 하지만 올해 4월 기준 해당 아파트의 가격은 제곱미터 당 7500~9800USD까지 상승했다.

최근 호치민시의 톤득땅(Ton Duc Thang) 거리에서 진행 중인 고급 아파트 프로젝트의 제곱미터 당 가격은 18000USD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베트남 전체의 고급 아파트 중 가장 높은 가격이다. 해당 아파트가 소재한 톤득땅 거리는 호치민시 1군의 사이공 강으로 연결된다.

지난 20194월 동일한 톤득땅 거리에 건설된 아파트의 가격은 제곱미터 당 28000VND였으며 이는 당시에도 최고 수준이었다.

지난 2년 간 사이공 강 근처에 소재한 고급 아파트 가격은 50%가량 치솟았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컨설팅 기업들은 아파트 가격이 제곱미터 당 4000USD 이상인 경우 고급 아파트로 분류한다.

보반응이아(Vo Van Nghia) 거리의 투득 군이었던 지역에 소재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가격은 제곱미터 당 4000USD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컨설팅 기업인 CBRE 베트남은 호치민시 고급 아파트의 평균 가격은 제곱미터 당 6898USD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7% 상승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베트남의 부동산 관련 연구에 따르면 호치민시 1군의 고급 아파트 가격은 크게 상승 중이라며 이는 지난 1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2025년까지 도시 중심지에서 신규 고층빌딩 건설을 제한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해당 결정에 대해 호치민시 건설국은 호치민시는 과부화된 기술 기반시설과 사회 기반시설을 개발할 수 있는 계획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호치민시에서 부동산 기업을 운영하는 한 대표는 고급 아파트의 경우 공급 물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하는 것이라며 투자자들은 아파트 프로젝트 1건을 통해 수천 채에 달하는 가구를 건설하겠지만 일반적으로 그중에서 소량만을 시장에 내놓는다. 한 번에 전체 아파트 물량을 매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CBRE 베트남의 즈엉뚜이중(Duong Thuy Dung) 선임국장은 “2030년이 되면 베트남의 고급 아파트 가격은 제곱미터 당 35000USD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