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 가격 상승으로 주택 가격 급증 예상
철강 가격 상승으로 주택 가격 급증 예상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1.05.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전문가들은 철강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아파트 가격이 두 자리 수 이상 증가할 수 있다라며 이로 인해 저렴한 아파트 공급 물량은 더욱 줄어들 것이라고 분석했다.

호찌민시에 소재한 주택 개발업체인 레탄기업(Le Thanh)의 레흐우응이아(Le Huu Nghia) CEO올해 철강 가격이 약 2배가량 증가해 1톤당 2500~2600VND를 기록했다라며 한편 지난 5년 간 모래 가격은 5배가 늘어났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일반적으로 아파트 가격에서 건축 비용이 차지하는 비율은 60~70%”라며 원자재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아파트 가격도 18% 가량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아파트 가격이 하락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라고 언급했다.

레흐우응이아 CEO이로 인해 1제곱미터 당 2500~3000VND로 형성된 저렴한 아파트 공급 물량이 줄어들거나 시장에서 아예 사라질 수도 있다라고 경고했다.

호찌민시 부동산협회의 레황쩌우(Le Hoang Chau) 회장은 주택 구매자들이 가격 상승으로 인한 부담까지 안고 있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건설 계약업체들도 고정 계약으로 건설을 추진한다면 결국 손실을 입고 파산할 수도 있다라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최상의 해결방안은 개발업체와 계약업체들이 비용 증가에 대한 부담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전문가들은 롱탄 국제공항 및 남북 고속도로 등과 같은 주요 기반시설 프로젝트로 인해 철강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중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로 인한 침체에서 벗어나 회복하면서 철강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로 인해 철강 가격이 상승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