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관련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지시사항 주요내용
방역 관련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지시사항 주요내용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5.29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단체를 통한 집단 감염을 포함해 경로를   없는 산발적인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호찌민시는  다시 고강도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다음은 5 27  호찌민시 인민위원회가 발표한 지시공문 주요 내용을 정리했다.  해당 지시는 5 28 0시부터 적용되며 기한은 별도 지시가 내려올  까지다. 이를 위반할 경우 엄벌에 처해질  있다.  

앞서 2021 5 21 발표한 164/UBND-VX 공문에서 언급한 업종 계속 영업 정지(마사지, 사우나, 놀이터, 오락시설, 콘서트, 극장, 영화관, 결혼식장, 뷔페 식당, 음악 교류 식당, 카라오케, 유흥업소, , , 비어클럽,  PC, 요가, 피트니스, 당구,   실내체육시설, 공공장소  체육 시설)

 

추가된 영업 정지 업종 (스파, 미용실, 네일, 성형외과, 식당, 관광지, 유적지, 박물관, 도서관, 보행자 전용거리, 야시장, 공원, 10명이상 모인 실외 체육시설)

 

식당, 카폐 영업 정지 관련 조항

 - 식당, 길거리 음식점 : 즉석 식사 금지되며 포장  온라인 판매는 가능하다.  업주와 배달 직원, 고객 간의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 호텔  식당 : 호텔 투숙객에게만 판매할  있다. 식탁은 환기가 잘되는 공간에 배치하고 고객간 2미터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아울러 동시간에 20명이상 모일  없다.

 

홈스테이  AirBnb 영업 정지

 

■ 10명이상 모이는 종교 활동  행사 정지

 

제조업  생산 공장, 교통, 건설, 필수 생활용품 판매(, 식품, , 주유소, 약국 ), 은행  금융 관련 분야, 기업 보조(공증사무소, 법률사무소, 보증 거래 등록 사무소 ), 증권 회사, 우체국, 화물 운송 지원 서비스, 수입 수출 관련, 건강 검진소, 병원, 장례식장 등은 영업이 가능하다. 다만, 해당 기관 관리자가 방역에 대한 책임을 진다.

 

운송 서비스 관련 조항

 - 10인승이상 버스: 탑승객수는 최대인원의 50%이하  20 이하로 운행돼야 한다. 모든 승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건강 신고를 해야 한다. 버스 안에서는 에어컨을 끄고 창문을 연다.

 - 택시  9인승 이하 공유서비스 차량 : 운행은 가능하지만 탑승객 건강 신고  마스크를 착용한다. 역시 에어컨을 끄고 창문을 열어야 한다.  

 

모든 시민들은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고 5K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베트남 보건당국의 방역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건강 신고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 60세이상 노인은 건강을 위해 외출 자제가 필요하다. 회사, 병원, 학교 외에 10 이상 모임을 금지하고 공공장소에서 2미터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