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증권거래소, 한국 시스템 시범운영
호찌민시 증권거래소, 한국 시스템 시범운영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6.15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X 불리는 한국의 주식거래 시스템이 6 14일부터 호찌민시 증권거래소(HoSE) 시범 도입됐다.

 

호찌민시 증권거래소는 6 11일부터  증권사에 새로운 시스템의사양을 공지했다. 시범 연결 기간은 6 14일부터 오는 7 23일까지로 이후 7 26일부터 8 6일까지 기능 테스트가 시작된다.  단계의 테스트를 통해 증권사는 새로운 시스템과 접속할  있다. 테스트 시간은 평일 오전 8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이다.

 

호찌민시 증권거래소의 시스템 교체는 최근 투자자들의 불만을 사왔던 시스템 과부하 해결을 목표로 한다.

 

KRX 도입 사업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정이 지연돼 왔다. 호찌민시 증권거래소는 올해 프로젝트의 실행을 가속화하기 위해 모든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시스템은 시장 정보, 시장 감시, 청산, 정산  예탁 등록  베트남 주식거래의 모든 부분을 포함하며 한국 증권거래소의 지원을 받는다. KRX 시스템은 하노이 증권 거래소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호찌민시 증권거래소는 정보 보안 프로젝트를 강화해 거래 시스템의 안전, 보안  기밀성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최근 호찌민시 증권거래소는 거래량 폭증으로 시스템의 잦은 과부하가 발생했다. 현재 시스템은 유동성이 세션당 25~30VND 불과해 많은 주문을 동시에 처리하는데 한계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