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은행 주식에 대한 엇갈린 전망
베트남 은행 주식에 대한 엇갈린 전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6.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베트남 주식시장에서는 은행 관련주가 하락세를 보였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 중인데 그 과정에서 추가 하락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은행 주식이 향후 두 자리 수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올해 은행 관련 주가는 23% 상승하며 베트남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실제로 일부 은행의 주식은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다. 일례로 VP은행(VPBank)VPB는 약 130% 상승했으며 테콤은행(Techcombank)TCB86%, 호찌민시에 소재한 새콤은행(Sacombank)STB81% 증가한 바 있다.

하지만 이달 투자자들은 베트남 은행 주를 대규모로 매각하며 주가의 하락세를 초래했다.

이로 인해 VPBTCB는 주가 정점 대비 7% 하락했으며 STB13% 가까이 떨어졌다.

금융데이터 분석 기업인 핀그룹(FiinGroup)더 이상 베트남 은행업계에는 매력이 없다라며 올해의 수익 전망이 밝지 않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올해 베트남 은행 산업의 통합 세후 수익은 약 24%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은행 관련 주가는 올해 초 대비 한때 34%가량 상승하며 이와 같은 성장 전망을 반영했다.

하지만 핀그룹의 전망과 달리 일부 증권사들은 올해 은행 산업은 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지난달 말 BIDV 증권사는 ‘VPBTCB를 비롯한 아시아 상업은행의 ACB, 인민군 은행의 MBB 등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10~40%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