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거주지만큼 중요한 세컨홈
주 거주지만큼 중요한 세컨홈
  • 김남균 기자
  • 승인 2021.06.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시 지역의 답답한 공간에서 벗어나고  이 부분의 잠재적인 가격 상승에 대한 투자도하고 더 편안한 삶을 즐길 수있는 두 번째 홈(second home) 을 구입했다. 

작년에 Covid-19가 미국에서 발생했을 때 Lina와 Challie Stillman (뉴욕 브루클린)은 재택 근무로 전환했다. 그러나 잠시 후 55 평방미터, 원룸 아파트에서 부부는 비좁은 느낌이 들기 시작했고 보다 균형 잡힌 삶을 살기 위해 다른 별장을 사야겠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세컨드홈이 주요 거주지 만큼 중요하다.

답답한 공간에서 벗어나기 위해 두 사람은 다른 주에 세컨홈을 구입하기 위해 주말을 보냈다. 2020 년 5 월, Stillman 가족은 $ 675,000에 코네티컷주 브룩 필드(Brookfield, Connecticut)에 있는 개인 수영장이 딸린 침실 5 개가 있는 464m2의 세컨홈을 소유했다.  이 가격은 브루클린의 아파트 가격보다 훨씬 저렴했다. 

Lina Stillman은 CNN에서 "우리는 한동안 도시에서 떨어져 있어야 했다. 코로나19는 촉매제 역할을 하여 우리의 건강,  개인적 요구 및 적합한 조건 등에 대해 더 진지하게 생각하게 했다.

현재 두 사람은 모든 시간을 세컨홈에서 일하고 머무르는 데 보내고 있고 브루클린의 아파트는 단기로 임대했다. 일하러 뉴욕으로 돌아가야한다면 기차로 약 1시간 30분이면 충분하다.

NovaWorld Phan Thiet의 second home Florida 는 최근 몇 년간 국내외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있는 독특한 리조트 부동산 상품 중 하나입니다. 사진: Novaland

Challie Stillman은 말하기를 "대도시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집을 소유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 것이라 우리는 생각했고, 그 대가로 더 많은 자연과 열린 공간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Stillman 가족은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세컨홈을 소유한 경우의 전형이다. 이러한 경향은 미국이나 다른 선진국뿐만 아니라 베트남과 같은 리조트 시장을 발전시킬 잠재력이 큰 아시아에서도 발생하고 있으며 바이어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세컨홈 소유의 물결이 일어나다

시장 조사 기관에서는 자신의 세컨홈을 소유하는 것을 리조트 부동산 시장에 진입하는 구매자의 새로운 물결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집은 원거리 근무 시간 동안 대도시의 현재 거주지를 대체 할 수 있으며, 또한 주말 또는 휴일에 가족에게 편안하고 편리하며 품격있는 휴식을 할수 있는 휴식처가 될 수 있다.

"세컨홈은 1 년에 며칠 동안 휴식을 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재 거주지와 동등한 역할을 하여 소유주가 균형 잡힌 직장 생활을 하고 특히 코로나 대유행 시기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라고 미국 뉴욕의 부동산 전문가인 조나단 밀러가 말했다.

이 전문가는 향후 몇 년 내에 세컨홈에서 장기 휴양하는 추세가 점점 더 명확하게 형성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리조트 소유주는 대도시에서 갇힌 삶을 선택하는 대신 자연과 가까운 열린 공간을 누리며 일도 하며 몇 달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아시아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리조트 부동산 시장인 베트남에서는 판 티엣(Binh Thuan), Ho Tram (Ba Ria-Vung Tau)와 같은 매력적인 지역에서 세컨홈 소유의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

코로나 전염병이 리조트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쳤던 2020 년에 많은 투자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두세컨홈을 소유 할 수있는 좋은 기회로 여겼다. 하노이의 사업가이자 오랜 부동산 투자가인 밍 히에우Minh Hieu는 지난 시간 동안 많은 고객을 끌어 들이고있는 1,000 ha 규모의 관광 리조트 및 엔터테인먼트 단지인 NovaWorld Phan Thiet에 위치한 플로리다 Florida를 세컨홈으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Hieu 는 " 나는 남해를 사랑하기 때문에 공항이 완성되면 주말에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플로리다에 세컨홈을 선택했다. 게다가 우리의 재정과 수입을 고려할 때 상당히 합리적이고 적절한 가격이어서 투자를 결정했을 때 매우 만족스러웠다. 나중에는 생활과 임대도 모두 편리할 것이다." Hieu는 독점 PGA 골프 코스, 레스토랑, 쇼핑몰, 해변 공원 등 NovaWorld Phan Thiet의 온 가족을 위한 수백 개의 고급 시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호치민시의 뚜엣 늉Tuyet Nhung과 그녀의 남편은 요즘 호짬(Ho Tram)에서 가장 큰 리조트 및 엔터테인먼트 단지 인 NovaWorld Ho Tram의 Habana Island에 세컨홈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그 녀는 강과 바다에 인접한 두 뷰가 있고 편의 시설도 가득하고 그래서 온 가족이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신선한 자연을 즐기기에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여기 빌라가 정말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Nhung 은 " 지금이 세컨홈에 투자하기에 적기에요. 그 이유는 프리미엄 옵션들이 많이 주어지고 더 많은 재테크를 할 수 있고,  리조트 운영이 시작되면 임대를 통해 더 안정된 수입이 보장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Habana Island에서강과 바다가 만나는 리미티드 에디션 빌라 – NovaWorld Ho Tram. 사진: Novaland

베트남의 세컨홈 소유 경향이 일어나기 이 전에 시장 조사 기관인 Savills는 베트남은 현재 휴가 용 주택을 소유하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곳이라고 말했다. 이유는 보다 다양한 국내 및 국제 항공편과  연결이 되고,  비자 정책은 더욱 개방화 추세이며, 인프라가 빠르게 완성되지고 있고, 특히 관광지와 경제 중심지와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이다고 했다. 

세컨홈은 개인 클래스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는 기간 동안 임대를 통해 편안하고 유익한 이중 혜택을 제공한다. 8 개 유럽 및 미국 시장에 대한 Savills의 보고서는 세컨홈이 연간 최대 6.4 %의 임대 수익률을 올렸다고 한다.

Telegraph에 따르면 베트남은 세계에서 세컨홈 리조트의 성장률이 가장 높은 20 개 시장 중 하나이다. 권위있는 개발자의 품질 공급, 강력한 잠재력 및 일련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통한 입증 된 역량으로 베트남의 세컨홈 국내 시장은 내년에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단계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