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증성 인민위원회 전 위원장 기소
빈증성 인민위원회 전 위원장 기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7.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안당국은 일련의 전임 공직자들을 기소하며 수출입 기업의 부정부패에 가담한 혐의를 적용했다.

공공안전부 산하의 수사공안국은 빈증(Bình Dương) 생산수출입 기업의 부정부패 행위를 처벌하기로 결정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기소된 피고인은 총 6명으로 이중에는 빈증성 인민위원회의 전 위원장이었던 짠탄리엠(Trần Thanh Liêm)도 포함됐다.

이들 피고인들은 국가 자산의 관리 및 활용과 관련된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빈증 생산수출입 기업의 손실과 자금 남용을 초래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이번 기소 사건은 반부패 중앙 운영위원회가 담당하고 있다.

수사 문서에 따르면 공안당국은 빈증성 인민위원회의 경제분과 전 대표인 짠쑤언람(Trần Xuân Lâm), 빈증성 인민위원회 사무국의 전 부대표인 보반르엉(Võ Văn Lượng), 빈증성 인민위원회 사무국의 전 대표인 응웬탄쭉(Nguyễn Thanh Trúc), 빈증성 당위원회의 전 상임부서기였던 팜반깐(Phạm Văn Cành), 빈증성 당상임위원회의 재무분과 대표였던 응우중프엉(Ngô Dũng Phương)과 빈증성 인민위원회의 전 위원장인 짠탄리엠을 대상으로 구속 영장을 집행했다.

공공안전부 산하의 조사공안국은 이번 사건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있으며 국고 자산 환수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달 1일 수사당국은 피고인 4명을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중에는 응웬다이즈엉(Nguyễn Đại Dương)과 더불어 아우락(Âu Lạc) 부동산 합작회사의 총괄이사인 응웬꾸억흥(Nguyễn Quốc Hùng), 동남(Đông Nam) 컨설팅평가 합작회사의 전임 총괄부국장인 팜후이히엔(Phạm Hữu Hiền), 동남 컨설팅평가 합작회사의 전임 총괄부국장인 호황남(Hồ Hoàng Nam) 등이 포함됐다.

이들은 모두 2015 형법 제219조에 따라 국가 예산 관리 및 활용 규정을 위반해 손실과 남용을 초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보다 앞서 베트남 정치국과 하노이의 당중앙위원회 사무국은 2015~2020년 임기에 해당하는 빈증성 당위원회 상임위원회를 비롯해 2016~2021년 임기에 해당하는 빈증성 인민위원회 당대표, 일부 빈증성 전임 지도부를 대상으로 처벌 조치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의원이자 빈증성 당위원회의 서기, 14대 국회의 빈증성 국회의원 대표였던 짠반남(Trần Văn Nam)2015~2020년 임기에 해당하는 빈증성 당위원회 상임위원회가 저지른 위반 사항 및 범죄에 연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사무국은 팜반깐, 짠탄리엠, 응웬탄쭉, 짠탄람(Trần Thanh Lâm) 등을 모든 당 직위에서 해임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