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올해 베트남에 백신 3100만 도스 제공 약속
화이자, 올해 베트남에 백신 3100만 도스 제공 약속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7.05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자베트남 관계자 서면 인터뷰

베트남 보건부는 지난  12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을 마쳤다. 화이자 백신은 mRNA 방식으로, 현존하는 코로나 백신  예방률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 보건부는 화이자 백신이 3분기 300 회분, 4분기 2800 회분이 수입될 예정이며 7월초  선적을 예고했다.

베트남뉴스는 화이자 베트남(Pfizer Vietnam Co Ltd) 백신 공급 계약에 대한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화이자 베트남 측은 비영리적인 가격으로 베트남에 대한 백신 공급을 서두르겠다고 재확인했다. 다음은 화이자 베트남과의 일문일답.

 

Q. 7월에 베트남에  번째 화이자 백신을 선적하는 것에 대해  많은 정보를 부탁한다. 배송  후속 배송 수량과 구체적인 배송 일정도 알고 싶다. 보건부가 밝힌대로 2021 내에 3100 도스가 베트남에 도착할  있다고 확인해   있나?

발표  바와 같이, 우리의 mRNA 백신(BNT162b2) 3100 용량을 공급하기로 베트남 보건부와 합의했으며 2021 3분기와 4분기에 전달  것이다. 베트남 내에서의 백신 배포는 보건부가 주도한다. 우리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베트남에 백신을 제공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Q. 현재 화이자를 포함한 대부분의 코로나 백신 제조업체의 정책은 공급 거래를 중앙 정부와 협상하고 민간과의 상업적 거래를 배제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호찌민시  지방 당국과 별도의 거래를 위한 협상은 가능한가?

 세계적인 대유행 단계에서 화이자는 백신을 중앙 정부와 국가기관에만 공급하고 있다. 국가  지역별 할당  시행 계획은 관련 보건 당국 지침에 따라 결정할 사안이다.

 

Q. 제조사의 판단에 따라 베트남에 보내기로 했던 물량을  심각한 발병 지역  국가로 우회   있나?

우리는 베트남 보건부와 백신 3100 회분 공급을 합의했다.  계약은 코로나19 극복하기 위한  세계적 노력의 일환이다. 우리는 화이자 백신을 베트남에서 사용될  있도록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Q. 화이자 백신 가격과 관련해 베트남의 소득수준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으며 그것이 백신 가격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나? 실제 일부 저소득 국가들이 화이자 백신을 주문하지 않기로 결정했는데 mRNA 기반 백신의 보관  운송에 드는 비용 문제 때문이라고 생각하나?

우리의 초점은 백신 개발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모든 국가에 이를 공급하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이는 것이다. 우리는 백신 할당을 위해  세계 모든 소득 수준의 국가에 연락을 취했다. 화이자는 다른 저소득 국가와 마찬가지로 베트남에게도 ‘비영리가격으로 코로나 백신 공급을 제공했다. 우리는 Pfizer-BioNTech 백신을 저렴하고 공평하게 배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백신 공급에 대한 깊은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세계 인구에 백신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화이자는 2021 말까지  세계에  30 회분의 Pfizer-BioNTech 백신을 제공할 능력이 있다. 이러한 지속적 노력 으로 올해와 내년에 20 회분을 중간 소득 국가에 제공할 것이다. 지난 6 9 기준으로 화이자는  세계 100 이상의 국가에 7 회분 이상의 백신을 공급했다.

 

Q. 백신 가격을 공개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대유행 기간 동안 화이자는 전통적인 비용 효율성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대신, 정부가  인구에 대한 본인 부담 비용을 없애거나 최소화 하도록 도움이되는 방식으로 가격을 책정했다. 백신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이 중요한데 화이자는 신속, 안전, 가용성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우리의 가격 전략은 수량, 사전 약정, 형평성  경제성 원칙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저소득 국가에는 비영리 가격으로 제공한다.

코로나 백신 개발  제조 비용은 전적으로 자체 자금으로 충당되었으며 이미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Q. 미국 식품의약국(FDA) mRNA 방식 백신도 최대   정도는 냉장온도인 섭씨 2-8 보관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화이자는 운송  보관과 관련해 베트남에 대한 지원 계획이 있나? 

우리는 효과적인 백신 운송과 보관, 그리고 지속적인 온도 모니터링을 지원하기 위해 상세한 물류 계획 도구를 개발했다. 우리의 배포는 접종 시점까지 냉동 보관 상태로 배송하는 유연한 ‘Just-In-Tim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우리는 우선 순위 그룹에 대한 분배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와 협력하고 있다. 접종 시점은 다를  있지만 병원, 외래 환자 클리닉, 지역 사회 접종소, 약국을 포함   있다. 화이자는 특별히 설계된 온도 유지 배송 장치를 사용하여 백신을전달할  있는 역량을 구축했다. 보관을 위해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다.

 시중에서 구입 가능한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있는 초저온 냉동고.

 화이자 백신이 담긴 온도 유지 장치는 최대 30 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도록 5일마다 드라이 아이스를 보충하여 임시 보관용으로 사용할  있음.

  병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냉장  냉동 장치.

 

Q. 가짜 백신 문제도 우려된다. 정품 백신과 위조 백신의 특징에 대한 개요를 제공해   있나?

불법  위조 제품은 실제 건강  재정적 위험을 초래할  있다. 정교한 위조 제품은 의료 전문가와 일반 대중 모두 식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모든 백신  치료제는 합법적이고 승인  유통 채널을 통해 확보해야합니다. 우리 화이자는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백신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화이자 백신은 중개 업체나 민간 유통 업체를 통해 제공되지 않고 있다. 개인 또는 민간 기업도 구매가 불가능하다.

 

Q. 현재 세계적인 백신 불평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화이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

화이자는  세계를 위해 코로나 백신을 공평하고 저렴하게 제공할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세계 각국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이 백신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공급될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베트남뉴스 TTXVN]

 

아스트라제네카, 8월초까지 백신 800만개 제공 노력 

팜밍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제조사인 아스트라제네카 측에 8월초까지 1000 회분의 백신 공급을 요청했다. 총리는 지난  29 아스트라제네카 아시아 지역 대표인 니틴 카푸어 회장을 만나  많은 백신 공급을 논의했다. 아울러 총리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국내 위탁 생산 협의와 백신 가격 인하 등도 제안했다. 카푸어 회장은 이에대해 본사에 800 회분의 백신을 베트남에 우선 제공  가격 할인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