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서기장, 중국 공산당과 세계 정당 지도자 정상회의 참석
총서기장, 중국 공산당과 세계 정당 지도자 정상회의 참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7.0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베트남 공산당(CPV) 중앙위원회의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총서기장은 베트남 공산당의 고위급 대표단을 이끌고 화상으로 열린 중국 공산당(CPC)과 세계 정당 지도자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중국 공산당은 이번 정상회의의 주제를 국민들의 행복을 위한 정당 지도자들의 책임이라고 설정했다. 이날 회의에는 총 160여 곳의 국가에 소재한 500개 이상의 정당 및 유관 기관에서 1만 명에 달하는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은 이날 연설에서 인류 공통의 가치를 옹호하고 증진해야 한다라며 이중에는 평화, 발전, 평등, 정의, 민주주의, 자유가 포함된다라고 설명했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총서기장이기도 하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전 세계의 정당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인민들의 행복과 인류의 진보를 위해 책임을 다해야 한다라며 팬데믹에 대처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베트남 대표단은 이번 정상회담에 열린 마음과 협력을 위한 정신을 갖고 참석했다라며 이는 독립, 평화, 우정, 협력, 발전, 다자주의 및 관계의 다변화 등과 같은 베트남의 외교 정책과 더불어 순수 국제주의의 전통과 베트남-중국의 관계를 존중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정당 지도자들은 국민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각국의 정부와 힘을 합쳐야 할 것이라며 전 세계적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하며 단결의 정신과 책임감을 고수해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대화를 확대하고 상호간의 합법적인 이익을 존중해야 한다. 차이를 해결할 때 국제법을 준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행복 추구는 모든 사람들의 합법적인 열망이자 권리라며 이중에는 국민들의 종합적인 발전과 함께 번영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더 나아가 평화롭고 평등하며 배려하는 삶을 영위하는 것과 서로 돕는 것 등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현재 수많은 국가들은 심각한 위기를 격고 있다. 이로 인해 해당 국가의 국민들도 여러 가지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다. 일례로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세계 사회경제의 모든 분야가 위기에 처해있는 상황이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국가와 국민들이 인류 공통의 바람직한 미래를 위해 평화, 우정,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협력하게 되면 전 세계의 국민들이 진정한 행복과 화합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그는 현재 각 국가들과 정당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당면과제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처하기 위해 국제 협력을 도모하는 것이라며 국가들은 사회 경제 발전을 신속하게 회복하고 사회 안정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베트남은 공산당의 첫 번째 정책 기조에서 베트남 혁명의 기본 원칙을 명시했다라며 이는 국가의 긴급한 필요사항을 충족하고 국민들의 간절한 열망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베트남 공산당은 국민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라며 국민들이 독립을 위해 싸우도록 이끌고 국가를 단합하며 조국을 굳건히 수호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베트남은 중소득 개발도상국가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 중 한 곳이다. 베트남은 문화의 발전을 달성했으며 국민들의 삶의 수준도 향상됐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인민들의 행복을 목표로 삼아 이를 난공불락의 힘의 원천으로 여겨야 한다라며 이는 베트남의 실질적인 경험을 토대로 한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와 함께 이 자리에서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베트남 역사의 기간 동안 지원과 원조를 제공해준 중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 정당 및 사회정치기관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정상회담에 참석한 정당 지도자들을 비롯한 국가 대표 및 정부 대표들은 중국이 더욱 강력하게 성장해 전 세계 평화, 발전 및 번영에 기여하게 되길 바란다라는 희망을 전달했다.

정당 지도자들은 전 세계의 국민들은 평화와 자유를 향한 공통의 소망을 갖고 있다라며 각국의 정당들은 대중의 우려 사안을 해결하고 코로나19를 대처하며 사회경제 발전과 회복을 달성해야 할 책임이 있다라고 의견을 모았다.

한편 이날 정상회담에서 각국의 정당 지도자들은 통상금지 조치, 테러리즘 및 전쟁 등과 같은 각국 고유의 사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