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16호 지시령 Q&A
호찌민시 16호 지시령 Q&A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7.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16 지시령과 관련해 지난 8 저녁 기자회견을 열어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사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측의 답변 내용을 정리했다.

 

Q. 외출  이동 관련

필수적인 경우에만 외출할  있고 사유가 불합리할 경우는 불가하다. (병원, 식료품 구입, 직장 출퇴근만 허용)

보건부와  지역의 규정에따라 호치민시에서  지역으로 이동시 7일간 격리한다. 조치 위반에 대한 처벌은 모든 시민과 공무원에게 똑같이 적용된다.  할것없이 일치하다 .

 

Q. 교통 제한 관련

호찌민시 시외 버스, 시내 버스, 공유차량 서비스, 택시, 오토바이, 쎼옴  모든 대중 교통 수단을 중단한다. (통근버스  전문가 이송 차량, 환자 이송용 특별 택시 400 제외) 화물 운송 트럭은 운행 가능하지만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된다. 호찌민시와 기타지역의 교통국은 운행 가능한 필수 차량에 대한 정보와 기사 리스트를 관리한다. 운행 가능차량은 인증 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하게 된다. 운전 기사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 교통국의 확인서  필요 서류 등을 제출해야 된다. 호찌민시 교통 당국은 검사를 강화하고 롱안(Long An), 떠이닌(Tây Ninh), 빈증(Bình Dương), 동나이(Đồng Nai)  인근 지역과 접한 지역에 12곳의 검문소를 설치했다.  

 

Q. 음식배달 불가

생필품을 공급하는 대형 마트, 편의점, 소형 가게 등은 모두 영업할  있고 오토바이를 활용한 생필품 배달도 가능하다. 그러나 음식 포장 판매  배달 판매는 모두 금지된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배달 기사들이 음식을 받기 위해 좁은 공간에서 대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3 이상 모임이 금지된 16 지시령을 준수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음식 판매 중단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여러 가지 측면을 고려했다며 바이러스 확산세가 심각한 만큼 시민들의 양해를 구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