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가격 60% 상승…온라인 식품 가격 급등
계란 가격 60% 상승…온라인 식품 가격 급등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8.09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에서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계란, 생선  해산물 가격이 운송 비용 상승과 지역  이동 제한으로 인해 급격히 오르고 있다.

호찌민시 고밥군(Go Vap) 거주하는 베트남인 호아(Hoa)씨는 “사회적 거리두기 이전에 비해 계란 10개의 가격이 60% 상승한 45000VND 달하고 있다 말했다.

 

붉은 틸라피아 생선(역돔) 1kg 12VND으로 종전보다   가까이 올랐으며 생닭 역시 19VND으로 무려 70% 인상됐다

오징어와 새우 가격이 거리두기 이전보다 60~80% 상승하여 킬로그램당 29~35VND 팔고 있다.

떤빈(Tan Binih) 지역에서 온라인으로 생선을 판매하는 호앙(Hoang)씨는 “운송 가격이 너무 올라 신선한 생선을 구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토로했다. 그는 "내가 이익을 얻을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가격을 올리는 것뿐이라며 ”지역  배송이 가능한 배송업체를 찾기 어려워 지역 내에서만 판매할  있다" 말했다.

유통업자들에 따르면 호찌민시 길목마다 설치된 검문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명령으로 배송이 더욱 어려워졌다. 일부 화주는 수수료를  배까지 요구하기도 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정작 메콩 삼각주에서는 공급 과잉으로 생선과 닭고기 가격이 폭락하고 있다. 띠엔장성(Tien Giang) 붉은 틸라피아 양식장은 호찌민시에서 팔리는 가격의 1/3 판매 중이지만 사는 사람이 없다. 떠이닌성(Tay Ninh)에서도 7000kg 달하는 100 마리의 닭이 구매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