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위한 호찌민시 백신 접종 계획
외국인을 위한 호찌민시 백신 접종 계획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8.2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즈엉안득(Dương Anh Đức) 부위원장은 시 외무부가 제안한 도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한 코로나 예방접종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호찌민시 보건당국은 사업 및 취업, 유학 등을 목적으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한 별도의 백신 접종 계획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호찌민시에는 약 21만명의 외국인이 살고 있다. 호찌민시 주재각 국 공관들은 자국민들이 가능한 빨리 백신 접종을 바란다는 입장을 표명해 왔다. 

 

호찌민시 외무부는 이달 초부터 각 지역에 외국인들에 대한 예방 접종 시행을 제안했다. 이미 호찌민시에 거주하는 외교관을 비롯해 주재원들이 무상으로 예방접종을 받았다.

 

호찌민시 코로나19 예방 접종 신청 방법은 예방 접종 포털사이트(https://tiemchungcovid19.gov.vn/portal/register-person)에 접속하거나 안드로이드나 iOS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는 E-health 앱을 통해 가능하다. 등록시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야 하며 정보 확인 후 접종 등록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앱과 포털 사이트는 영문으로 업데이트 돼 있다.

 

여기서 수집된 데이터는 예방접종 센터로 전송된다. 각 센터는 정보확인 후 등록자를 선별하여 우선 접종 대상자 목록을 만들게 된다. 등록 완료 후 대상자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