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맞서 국가결속 강화할 때’
‘코로나19에 맞서 국가결속 강화할 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11.19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총서기장은 베트남은 코로나19 팬데믹과 지속적으로 맞서고 있다라며 국가 결속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라고 언급했다.

지난 14일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하노이 화이득군(Hoài Đức)에 소재한 옌소마을(Yên Sở) 5구역에 방문했다. 그는 이곳에서 국가 대통합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응웬푸쫑 총서기장과 함께 베트남 조국전선 중앙위원회의 도반찌엔(Đỗ Văn Chiến) 위원장,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레민흥(Lê Minh Hưng) 위원장 및 하노이 고위 관료들이 참석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뛰어난 업적을 달성한 가구 11곳과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인근 가구 10곳을 대상으로 선물 증정식이 진행됐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기념행사에서 국가 대통합의 날은 인민들의 주도적인 역할을 구축 및 강화하며 증진하기 위해 설립됐다라며 국가 대통합의 힘을 강화해야 하며 현대 사회에서 베트남 조국전선의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라고 연설했다.

그는 이어 올해 국가 대통합의 날은 더욱 의미가 크다. 코로나19를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해 공산당과 인민군을 비롯한 모든 국민들이 힘을 모았기 때문이다라며 우리 모두는 적과 싸우는 것처럼 팬데믹과 싸우라라는 정신을 실천했다라고 강조했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이와 동시에 우리는 제13차 전당대회 결의문과 공산당 국회의 결의문을 모든 분야에서 실행할 수 있는 준비 태세를 갖췄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옌소 당위원회는 새로운 농촌 개발 분야에서 업적을 달성했다라고 칭찬했으며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소득 증대에 기여한 지역 관료와 주민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하노이 고위 관료 및 시, , 마을 단위의 당국을 대상으로 경각심을 갖고 코로나19 팬데믹을 예의주시해야 한다라고 역설했다. 특히 그는 옌소 마을 제5구역을 담당하는 관료들을 대상으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저소득층 인구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별히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들의 팬데믹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가용한 자원을 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응웬푸쫑 총서기장은 우리가 노력한다면 각 가정, 마을 및 지역에 쾌적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라며 건강하고 평화로우며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지역사회를 구축해 우리 모두가 향유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인민들은 국가 대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해야 한다라며 옌소마을의 주민들을 비롯한 하노이의 모든 시민들이 부유하며 쾌적하고 문명화된 도시를 건설하는데 각자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 그 과정에서 역사적인 전통을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국회의장 꽌탄구 방문

이보다 앞선 지난 13일 정치국 위원인 브엉딘후에(Vương Đình Huệ) 국회의장은 정부 관료들과 함께 하노이 바딘군(Ba Đình) 꽌탄구(Quán Thánh)에서 진행된 국가 대통합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브엉딘후에 국회의장을 비롯해 국회 상임이사회의 쩐탄만(Trần Thanh Mẫn) 부위원장 및 공공안전부의 또럼(Tô Lâm) 장관 등이 참석했다.

꽌탄구 제6구역에서 진행된 기념식에서 고위 관계당국은 꽌탄구 조국전선 및 참전용사 협회를 대상으로 기념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구축에 기여한 일부 가구를 대상으로 선물을 수여했다.

공공안전부의 또럼 장관은 꽌탄구를 대상으로 휠체어 10, 컴퓨터 2대를 비롯해 코로나19의 예방과 통제를 위한 의료 장비 등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쩐탄만 국회 상임이사회 부위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과 전 세계 모두 어려움을 겪었다라며 지역 주민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이어 하노이 바딘군 꽌탄구의 지역당국과 인민들은 국가 발전을 위해 많이 기여했다라며 놀라운 업적을 달성한 제6구역 주민들을 칭찬했다.

쩐탄만 부위원장은 이 지역의 주민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조치들을 적극적으로 실천했다라며 그 과정에서 삶의 질을 개선했으며 사회 질서 및 안전을 도모했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바딘군을 비롯한 하노이에서는 팬데믹이 복잡한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쩐탄만 부위원장은 하노이의 모든 관료들은 예정된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코로나19의 영향을 반드시 평가해야 할 것이라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팬데믹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다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사회경제 회복과 사회 안전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위 관료들은 당과 수도 하노이의 개발 및 위기 극복 방안을 제안했으며 공산당 사무국과 총리의 지시에 따라 베트남인들은 베트남 제품을 우선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모든 국민들은 새로운 농촌 지역과 문명화된 도시 지역을 건설하기 위해 연합해야 한다라며 6구역을 밝고 친환경적이며 쾌적하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