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ES , 베트남의 청정 에너지 시대를 연다
CMES , 베트남의 청정 에너지 시대를 연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11.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E,  스위스 펀드와 베트남서 청정 에너지 개발 협력

베트남 최고의 신재생 에너지 개발 기업인CME Solar Investment(CMES)는 지난 24일 스위스의 responsAbility Investments AG펀드로부터 자본금  수인식을 가졌다.

 자금 지원 체결식 후, CMES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베트남에서 산업 및 무역 업계에 제공할 청정 에너지 개발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무비용 투자’ 형식을 통해 고객들이 청정 에너지를 직접 사용 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중요한 프로젝트를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CMES의 생산 및 경영 활동은 유엔이 제시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에 부합하며 기업 발전은 물론 사회 경제와  환경 보호에 일조한다.

세계의 최고 재산 관리 펀드로인 responsAbility Investments AG는  35억USD 상당의 자산을 관리하며 총 68개 국가에서 ESGs기준(환경-사회-회사 관리)으로 운영하는 250개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2003년 설립 후responsAbility Investments AG는 환경, 에너지, 지속성 식품 등 여러 분야의 기업에 출자 및 대출을 비롯해 100억USD를 지원해 왔으며 유엔의 지속 발전 기준에 따라 경영된다..

 최고 재산 관리 펀드 responsAbility Investments AG가 여러 글로벌 협력사 중에 CMES를 선택한 것은 베트남 태양광 에너지 개발 시장에서 CMES의 신뢰성 및 능력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다. .

 CMES, 장점을 통해 특화를 창출하다

CME가 제작한 속짱의 옥상 태양광 프로젝트
CME가 제작한 속짱의 옥상 태양광 프로젝트

 신재생 에너지 개발 분야는 세계적인 추세이며 베트남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2020년 12월까지 EVN의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전국의 태양광 에너지 설치 총 용량은1만9400 MWp에 달했다.

CME 그룹은 2018년  설립후 특출난 여러 성과로 시장에서 기업의 위치를 공고히 해왔다. 실례로 다양한 업종의 100여개 기업에 태양광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해 매년2GWh의 전기를 생산하고 300톤에 달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기여했다.

 CME그룹 산하의 CMES는 옥상 태양광 에너지 개발 분야에서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설계 – 기술 – 설치 – 운영 전단계에 탁월한 능력을 자랑한다.  품질 및 진도 관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비용 절감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인버터 기계와 충분한 배터리 자재 재고량을 보유해   고객이 윈한 시간에 정확히 납품하고 최초 프로젝트에 따라 기간내 완공도 보장한다.

‘무비용 투자’ 형태도 눈여겨 볼만 하다. CMES는 산업 무역 회사, 산업 공정 및 생산 공장 등의 옥상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 설치에 100% 투자비, 설치비, 운영비, 정기 점검비 등을 부담한다. 고객들은 EVN 제공 전기료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CMES는 호찌민시 떤선년(Tân Sơn Nhất) 국제공항, 아디다스 R&D센터, 화승 비나 등 여러 프로젝트의 개발자로 선정되었다.

동시에 오만 투자 펀드인 VOI와 스위스responsAbility Investments AG 펀드의 투자를 받은 CMES는 베트남에서 활동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

 지속적 가치 창출

청정 에너지 개발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CMES는 모든 프로젝트에 지속적 발전 목표, 높은 품질, 사회, 환경, 안전 기준 준수를 보장한다.

CMES의 쭝찌에우뚜안(Chung Diệu Tuấn) 대표는 “지속적 발전, 탄소 절감 및 에너지 안전은 글로벌 선진국과 개발 도상국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우리는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른 글로벌 파트어와 함께 동행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태양광 에너지 프로젝트 완료시 마다 CMES는 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꽝치성, 하이랑현 내 학교에 태양광 무상 설치, 학습 도구 전달, 의료 마스크 전달 등 CSR에도 앞장섰다.  

쭝찌에우뚜안 대표는 “우리 목표는 공동체에서 측정 가능한 유형적 영향력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1년 태양광 투자자상

베트남의 지속적 발전과 청정 에너지 창출 과정에CMES가 기여한 공헌은 이제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지난 9일 중국 상하이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PV Solar 2021 (2021년 태양광 에너지) 시상식에서 CMES는 100여개 기업을 누르고 베트남 지역 최고상을 수상했다. 여기에 10월에는   ‘2021년 신재생 에너지-태양광 에너지 투자자상’과 ‘2020-21 베트남 대표 브랜드 상’도 연거푸 거머쥐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