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발표, 해외 입국자 5단계 검역 절차
호찌민시 발표, 해외 입국자 5단계 검역 절차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1.08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지난 4일 인민위원회는 베트남에 오미크론 변이가 발견된 가운데 해외 입국 승객에 대한 5단계 검역 절차에 대한 긴급 지침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지침에 따르면 자가 격리 구역(자가, 호텔, 사무실, 기숙사, 게스트하우스 포함)은 보건부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숙소가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입국자들은 예외 없이 중앙 격리시설로 이동해야 한다

아울러 호찌민시는 떤선녓(Tân Sơn Nhất) 국제공항을 통해 베트남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5단계 절차를 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1단계 : 개인 QR코드 생성

베트남에 입국하려는 모든 승객들은 베트남행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PC-COVID 앱 또는 HCM City COVID-19 Safety Portal( https://antoan-covid.tphcm.gov.vn)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는 '개인 QR 코드'를 필수 등록해야 한다.

 

2단계 : 도착 즉시 신속항원검사

떤선녓 국제공항은 입국자를 위한 신속항원검사(SARS-CoV-2) 테스트 구역을 설정하고 각 항공사와 협력하여 승객들이 공항에서 테스트를 받고록 한다. '개인 QR 코드'는 검사 시에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양성이 나온 승객은 축로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호찌민시 질병통제센터(CDC)115 응급센터와 협력하여 격리 및 치료를 위해 환자를 야전 병원으로 이송하게 된다.

검사 결과가 음성일 경우 공항과 항공사는 승객들이 공항을 떠나 거주지로 이동하도록 안내한다.

 

3단계 : 이동시 방역 조치

숙소까지 이동하는 과정에서 승객은 방역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거주지까지 이동하는 차량에는 운전자와 승객만 탈 수 있다. 승객을 데리러 오는 사람이 있는 경우 다른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외국인의 경우 통역이 필요한 경우 예외로 한다. ) 여객 수송 차량은 지정된 경로에 따라서 이동해야 하며 주정차는 피해야 한다. 차량이 정차해야 하는 긴급 상황 발생 시 코로나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단계 : 건강 상태 모니터링 및 격리 기간

숙박 장소에 도착하면 '개인 QR 코드'를 즉시 등록해야 합니다. 입국자들은 격리 기간 동안 앱을 통해 건강 신고서 및 숙소 확인서를 매일 보고해야 한다.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모티너링하고 코로나19 감염 증상(기침, 발열, 호흡곤란, 인후통)이 나타나면 즉시 지역 의료기관에 신고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했거나 감염 후 완치된 입국자들은 도착일로부터 3일 동안 숙소에서 격리한다. 격리 기간 동안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은 물론 타인과의 접촉을 자제해야 한다.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2차 접종까지 완료하지 않은 사람은 도착일로부터 7일 동안 격리한다.

 

18세 미만 또는 65세 이상, 임산부, 기저질환이 있는 입국자(, 모니터링 및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음)는 보호자/간병인과 함께 격리가 가능하다. 보호자 및 간병인은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했거나 감염 후 완치되어야 하며 감염 위험 및 자가격리 대한 동의서에 서명해야 한다. 아울러 입국자와 동일하게 검사,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5단계: 격리 중 확진시

모든 입국자들은 격리 해제 후에도 입국 14일 동안 자신의 건강 상태를 계속 모니터링해야 한다. 격리 기간 중 신속항원검사 등을 통해 양성이 나올 경우 PCR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 샘플을 호찌민시 파스퇴르 연구소로 보내고 시 CDC에 통보한다. 감염 환자들은 호찌민시 제 12 야전병원(경증 환자) 혹은 열대질병 병원(호흡 부전 징후가 있는 중증 환자)으로 이송된다.

 

 1월 7일 기준 베트남에서 발견된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는 총 30명으로 모두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다. 응웬탄롱(Nguyen Thanh Long) 보건부 장관은 지난 5일 코로나192022년 안에 완전히 통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앞으로 더 위험한 변종이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백신 접종에도 불구하고 향후 사례가 빠르게 증가할 수 있으며 오미크론 변이 사례가 중증으로 이어질 확률은 낮지만 의료 시스템의 과부하로 더 많은 사망자가 나올 수 있다고 우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