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쑤언푹 국가주석의 새해 인사
응웬쑤언푹 국가주석의 새해 인사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2.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국가주석은 음력 설 연휴인 뗏(Tết)을 맞이해 베트남 전역의 국민들과 해외에 거주중인 재외국민들을 대상으로 새해 인사를 전달했다.

 

다음은 응웬쑤언푹 국가주석의 새해 인사

 

친애하는 국민, 동지, 인민군 여러분,

 

임인년이 밝았습니다. 이처럼 신성하고 감동적인 순간에 베트남 공산당과 국가 및 베트남 조국전선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전국에 있는 친애하는 국민, 동지, 인민군과 베트남 재외국민 여러분에게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를 맞이해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평화, 우정, 번영, 행복을 기원합니다.

 

1942년 호찌민 주석은 베트남 독립신문(Việt Nam Độc Lập)을 통해 새해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로부터 80년이 지났습니다. 비록 역사는 새로운 장을 맞이했지만 베트남 국민들의 연대와 긍휼, 인내와 자기희생의 정신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우리는 수많은 아름다운 상황들을 목격했습니다. 우리 사회의 전역에서 지역사회의 국민들이 친절과 희생을 실천하며 밝은 모범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중에는 의사, 간호사, 인민군, 자원봉사자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의 가족과 부모, 자녀를 뒤로한 채 팬데믹이 확산되는 지역에 뛰어들었습니다. 나이가 많은 노인들은 자신이 모은 저축을 코로나19 예방과 통제 기금에 기부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들은 아름다운 그림과 편지를 전달하며 의사와 간호사에게 감동을 선물했습니다. 우리는 팬데믹 기간 동안 베트남의 저력을 믿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최전방에서 팬데믹과 싸우고 있는 베트남인들이 있습니다. 인민군들은 안보와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밤낮없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국경 지대와 섬 지역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수많은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

들은 열심히 일하느라 가족과 뗏 연휴를 함께 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공산당, 국가 및 국민들은 지역과 사회를 위한 이들의 노력과 책임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국가는 애국자들과 동포들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이와 함께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국민들이 고국에 보여주는 도움과 기여를 존경하며 국제사회 교우들의 지원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 같은 어려움은 베트남의 단결, 의지, 결단력의 힘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국가 건설과 수호를 위해 진행된 수천 년간의 역사를 거치며 우리의 단결과 의지는 선조들의 고귀한 정신으로 자리를 잡게 될 것입니다.

 

올 한해 건강, 평화, 성공, 행복이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